Family Site
무료 레벨 테스트
국비지원 프로모션
창닫기
유이니 상담원
안녕하세요!
무슨 강의를 들을지 모르시겠다구요?
유이니가 1:1 맞춤 강의를
추천해드릴게요!
지금 추천받기
최종 합격 후기
최종합격
2023하반기
신입
삼성전자-파운드리사업부/공정기술
삼성전자 공정기술 최종합격 후기
2024.01.25
15:45
k_2472776***
조회수 1,106
댓글 0
추천 2
렛유인 수강강의
삼성전자DS 면접종합반 (소자/공정)
2023 하반기 GSAT 봉투모의고사 온라인 전용 모의고사 4회
2023 하반기 GSAT 봉투모의고사 온라인 전용 모의고사 3회
2023 하반기 GSAT 봉투모의고사 온라인 전용 모의고사 2회
2023 하반기 GSAT 봉투모의고사 온라인 전용 모의고사 1회
2023 하반기 GSAT 봉투모의고사 기출변형 모의고사 4회
2023 하반기 GSAT 봉투모의고사 기출변형 모의고사 3회
2023 하반기 GSAT 봉투모의고사 기출변형 모의고사 2회
2023 하반기 GSAT 봉투모의고사 기출변형 모의고사 1회
2023 하반기 온라인 GSAT 릴레이모의고사 1회
2023 하반기 온라인 GSAT 릴레이모의고사 3회
2023 하반기 온라인 GSAT 릴레이모의고사 2회
2023 하반기 온라인 GSAT 릴레이모의고사 1회
[2023 하반기 GSAT 긴급점검] 부스터 참여 모드
렛유인 합격 프리패스 12개월 200% 환급반
[1/25 개강] 반도체 공정실습 - 226기 서울테크노파크
[렛유인] LG에너지솔루션 합격자소서 모음집
2023 상반기 온라인 GSAT 릴레이 모의고사 3회
2023 상반기 온라인 GSAT 릴레이 모의고사 2회
[new] 삼성그룹 GSAT 온라인 모의고사 2회
2023 상반기 온라인 GSAT 릴레이 모의고사 1회
2023 상반기 온라인 GSAT 릴레이 모의고사 1회
[23년 상반기 GSAT수리 긴급점검 혜택] 수리영역 특징과 기본 스킬
[렛유인] 반도체 직무바이블 미니북
[23년 하반기 SK하이닉스 자소서 긴급점검 혜택] 나상무의 이자면 관통하기 - 이력서/자기소개서_SK 자소서 작성법
[렛유인] GSAT 독학단기완성 미니북-고난도 유형 풀이법 TOP6
[무료] 삼성디스플레이 최신 트렌드 가이드북
[무료] 삼성전자 최신 트렌드 가이드북
[23년 상반기 삼성디스플레이 자소서 긴급점검 혜택]나상무의 이자면 관통하기 - 이력서/자기소개서_삼성 자소서 작성법
[23년 상반기 삼성디스플레이 자소서 긴급점검 혜택]나상무의 이자면 관통하기 - 이력서/자기소개서_삼성 자소서 작성법
[23년 상반기 자소서 긴급점검 혜택] 나상무의 이자면 관통하기 - 이력서/자기소개서_대기업 서류전형 X-파일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심화 강의_복습용
[겨울방학EVENT] 취업끝장 프리패스 6+1개월 환급반 ver 2.0
산업첫걸음 반도체 용어집
한 권으로 끝내는 반도체 집중분석 _IDM/Foundry 편
한 권으로 끝내는 반도체 집중분석 _Fabless편
한 권으로 끝내는 반도체 집중분석 _반도체 장비편
디스플레이 전공지식 완벽정리 가이드북 - OLED공정 이해편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반도체 온라인 강의_복습용
[22년 하반기 삼성전자DS 면접 긴급점검 혜택] 2022 이공계 산업별 취업특강 - 반도체
2022년 하반기, 삼성전자DS
2022년 하반기, 삼성전자DX
2022년 하반기, 삼성 SDI
2022년 하반기, 삼성디스플레이
2022년 하반기, 삼성바이오로직스
2022 하반기 온라인 GSAT 릴레이 모의고사 3회
2022 하반기 온라인 GSAT 릴레이 모의고사 2회
2022 하반기 온라인 GSAT 릴레이 모의고사 2회
REAL 삼성 프리패스 3+1개월 종합반
[공유인 신규가입혜택] 공기업 프리패스 무료체험권
신규 회원 패키지 무료체험
2022 하반기 온라인 GSAT 릴레이 모의고사 1회
2022 하반기 온라인 GSAT 릴레이 모의고사 1회
지원스펙
학력 전공 학점 나이
4년제 졸업   금속/재료
총 평점 3.79 / 4.5
전공 평점 3.84
24세
어학점수 인턴 및 연구생 경험 실습 및 기타 교육 경험 자격증
토스 LV.6
1회 1회
6시그마
후기
취업 준비 시 가장 어려웠던 점
반도체 사이클이 다운되면서 주변에 취업하신 선배님, 동기들이 없었던 것이 가장 힘들었습니다. 정보나 도움을 얻기가 매우 어려웠고 혼자서 자소서, 지사트, 면접을 준비하는 과정이 가장 어려웠던 것 같습니다. 서류에서부터 어떻게 써야하는지 갈피를 못잡고 있었고 이에 2번이나 서류에서 떨어지는 결과를 받게 되었습니다. 이대로 혼자하다가는 취준생으로서의 신분을 벗어나지 못할 것 같다는 생각에 부랴부랴 삼성전자 서류 합격예시를 검색하게 되었고, 써치를 통해 렛유인을 알게 되었습니다. 강의 커리큘럼을 보고 삼성전자 환급반을 보게 되었고, 서류 지사트 면접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다는 것에 큰 메리트를 느껴 강의를 신청하고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서류전형 합격후기
학벌이 좋지 않기 때문에 자소서에서 저의 직무 역량, 인성 역량을 확실하게 표현해야만 했습니다. 기존에 서류를 쓸 때에는 제 입장에서 저의 역량을 어필하였고, 그 결과로 계속해서 서류탈락이라는 결과를 맛보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렛유인의 나정주의 서류 강의를 듣고, STAR기법을 알게 되었고 인사담당자가 읽기에 쉬운 구조, 기승전결을 잘 녹여냄으로써 서류 합격이라는 결과를 얻어낼 수 있었습니다. 렛유인의 많은 강의중 특히 나상무 선생님의 이력서 관련강의를 추천합니다. 어떻게 해야지 서류 합격률을 높일 수 있는지 알게 되었고, 또 각자의 역량에 맞춰서 이력서의 타겟 포인트를 잘 알려주십니다.
필기전형 합격후기
지사트의 경우 서류 합격발표가 난 시점부터 제대로 공부하였습니다. 그 전까지는 어떤 문항이 있는지, 시간분배를 어떻게 하는지, 사업부마다의 커트 이런 정보들만 대략적으로 알고 있었습니다. 서류 합격 발표가 나자마자 3주의 시간 내로 지사트 실력을 끌어올려야했습니다. 우선 렛유인 정지성 강사님의 수리 특강, 주영훈 강사님의 추리 특강을 일주일안에 모두 수강하였습니다. 정지성강사님의 자료 해석, 자료 이해 강의는 정말 어떤식으로 숫자를 이해하고 바라봐야하는지 잘 알려주셨습니다. 주영훈 강사님의 진실게임과 조건추리는 어떤식으로 문제를 접근해야하는지, 또한 도표를 이용해 빠르게 푸는 방법들을 습득할 수 있었습니다. 해당 강의로부터 지사트 꿀팁들을 많이 얻게 되었고, 이를 바탕으로 계속해서 렛유인 책, 봉투 모의고사를 돌리며 점수를 향상시켰습니다.
면접전형 합격후기
면접은 내가 쓴 자소서 역량들이 맞는지 검증하는 단계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소서를 읽어보며 내가 어떤 부분에 취약한지를 파악하였고 이를 보완하기 위해 관련 직무 역량들을 다시 공부하였습니다. 또한 삼성전자의 경우 인성면접은 정말 기본적인 질문들을 많이 받는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에 가장 기본적인 질문들을 먼저 써놓고 답변하는 형식으로 준비하였습니다. 또한 돌발질문이나 압박질문에 당황하지 않기 위해 자소서의 취약한 부분을 계속해서 찾으려고 노력하였고 이를 대비하였습니다. 탄탄하게 준비를 하면 긴장도 덜하고 자신감이 생기기 때문에 면접은 정말 자신의 자소서를 계속해서 읽고 면접위원관님들의 입장에서 어떤 것이 궁금할지 생각해보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최종합격후기
서류에 떨어지게 되더라도 혹은 최종면접에서 떨어지게 되더라도 포기하지 말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다양한 기업에 서류를 써보는 경험, 그리고 실제 면접을 겪어보는 것들이 정말 많은 도움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떨어졌다고 좌절하지말고 이를 바탕으로 어떻게 더 발전해나갈지 좋은 방향으로만 생각하시면 좋겠어요. 하지만 이게 말이 쉽지, 막상 그런 마인드를 갖기 어려운 것을 저도 압니다. 그렇지만 취준생여러분들이 항상 힘을 내고, 긍정적인 마인드를 유지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이렇게 작성하게 되네요... 그리고 학생신분일때 들을 수 있는 강의, 전공 수업을 자신이 원하는 진로에 맞춰서 꼭꼭 많이 들으시고 직무역량을 키우시면 좋을것같아요. 저는 졸업하고 부랴부랴 반도체 강의를 들은 케이스라 초반에 서류합격에 어려움을 많이 겪었습니다. 그러니 미리미리 도움이 될 것 같은 강의 수강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서류는 중견까지 다양하게 써보는게 좋은 것 같아요. 한번 자소서의 틀을 만들어 놓으면 그거를 바탕으로 계속 응용해서 작성할 수 있기 떄문에 도움이 많이 되는 것 같습니다. 다들 좋은 결과 얻으시면 좋겠습니다..!!! 화이팅이예요!!!
렛유인 (선생님)에게 한마디
정지성선생님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수리영역의 점수가 혼자서 할 때는 정말 오르지 않았는데, 강의를 듣자마자 어떻게 문제를 풀고 접근해야할지 잘 알게 되었고, 또 흥미를 느끼게 되었습니다. 또 제가 생각하지 못하는 관점들을 수리강의에서 많이 알려주셔서 너무 좋았습니다. 되게 냉철한듯 보이시지만 학생들을 위하고 챙기는게 정말 강의에서도 너무 잘 느껴졌고 정지성선생님의 개그와 유머코드 그리고 가끔씩 냉철한 멘트를 통해서 더 열심히 하는 동기부여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 작성 된 게시글에 대한 저작권은 (주)렛유인 에듀에 있으므로 무단도용 및 퍼가기를 금지합니다.
· 게시글 등록 후 혜택 등이 지급되었을 경우, 무단 수정/삭제는 불가능합니다.
댓글 0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