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ily Site
무료 레벨 테스트
국비지원 프로모션
창닫기
유이니 상담원
안녕하세요!
무슨 강의를 들을지 모르시겠다구요?
유이니가 1:1 맞춤 강의를
추천해드릴게요!
지금 추천받기
합격자소서
서류합격 자소서
2023상반기
신입
현대오일뱅크-공정기술
현대오일뱅크 공정기술 합격 자소
2024.02.05
18:22
n_148822***
조회수 243
댓글 0
추천 0
렛유인 수강강의
[2023 하반기 면접 긴급점검] PT면접 대비 가이드북
[2023 하반기 면접 긴급점검] 인성면접 대비 가이드북
[취업기업분석] 2023년 하반기, 삼성SDI
2023 하반기 온라인 GSAT 릴레이모의고사 2회
2023 하반기 GSAT 봉투모의고사 온라인 전용 모의고사 4회
2023 하반기 GSAT 봉투모의고사 온라인 전용 모의고사 3회
2023 하반기 GSAT 봉투모의고사 온라인 전용 모의고사 2회
2023 하반기 GSAT 봉투모의고사 온라인 전용 모의고사 1회
2023 하반기 GSAT 봉투모의고사 기출변형 모의고사 4회
2023 하반기 GSAT 봉투모의고사 기출변형 모의고사 3회
2023 하반기 GSAT 봉투모의고사 기출변형 모의고사 2회
2023 하반기 GSAT 봉투모의고사 기출변형 모의고사 1회
2023 하반기 온라인 GSAT 릴레이모의고사 3회
2023 하반기 온라인 GSAT 릴레이모의고사 2회
[new] 삼성그룹 GSAT 온라인 모의고사 2회
[new] 삼성그룹 GSAT 온라인 모의고사 2회
2023 하반기 온라인 GSAT 릴레이모의고사 1회
[new] 삼성그룹 GSAT 온라인 모의고사 1회
[취업기업분석] 2023년 하반기, LG에너지솔루션
합격을 위한 2차전지 필수지식 완전정복 - 제조공정편
한 눈에 보는 2차전지 HOT이슈! _전고체 편
산업첫걸음 2차전지 용어집
합격을 위한 2차전지 지식 완전정복 - 소재/셀편
[취업기업분석] 2023년 상반기, SK온
신규 회원 패키지 무료체험
[new] 삼성그룹 GSAT 온라인 모의고사 2회
[new] 삼성그룹 GSAT 온라인 모의고사 2회
[new] 삼성그룹 GSAT 온라인 모의고사 1회
[new] 삼성그룹 GSAT 온라인 모의고사 2회
지원스펙
학력 전공 학점 나이
4년제 졸업   화학/화공
총 평점 4.27 / 4.5
전공 평점 4.29
23세
어학점수 인턴 및 연구생 경험 실습 및 기타 교육 경험 자격증
토익 945
오픽 IH
1회 2회
식스시그마
ISO9001심사원보
공정데이터분석사
Coding Specialist Professional (Python)
합격 자소서
자소서 항목 본인이 회사를 선택하는 기준은 무엇이며, 선택하신 직무에 대한 지원 동기는 무엇인지(어떠한 역할을 수행하고 싶은지 포함) 기재하여 주세요
작성 내용 회사를 선택할 때 저의 기준은 “과감하게 도전하며 성장할 수 있는 조직인가”입니다. 끈질기고 과감한 도전을 통해 성장하는 것은 제 원동력입니다. 지식이 전무했던 공정안전 분야 공모전에 출전한 것, 독일 유학을 생소한 방문학생 제도를 통해 떠난 것, 2년간 일한 학원 조교를 그만두고 서빙 아르바이트를 한 것 등은 저를 성장시킨 도전이었습니다. 현대그룹은 과감한 도전을 추구하시던 초대 정주영 회장님의 가치관을 이어 혁신과 도전을 추구합니다. 그 중 최초 민간 정유회사인 현대오일뱅크의 업계 유일 상업용 유류 저장 사업 추진, 울트라카젠 출시, HPC 프로젝트 등 과감하게 투자하여 세계 정유사업을 선도하는 모습에서 저의 원동력을 보았습니다.
석유화학올림피아드에서 인화성 물질 이송 공정의 HAZOP 위험성평가를 수행하며 전체적 공정을 관리하는 공정기술 직무에 열정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저는 “꾸준함으로 얻은 화공엔지니어 지식”과 과감한 도전정신을 바탕으로 현대 오일뱅크에서 공정 최적화 솔루션을 제시하는 인재가 되고자 지원하였습니다.
“6번의 성적 우등, 꾸준하게 함양시킨 화공엔지니어 지식”
3년간 전공에서 꾸준히 성적 우등을 유지하며 단위조작, 분별증류, 공정제어, 유체역학 등 화학공학 지식을 쌓고 분별증류 실험, 고분자 중합 실험, 효소 촉매 반응속도 등 실험 강의를 통해 전문역량을 높였습니다. 또한 연구실에서 PFR 반응기, GC를 다루고 데이터 분석 업무를 하며 공정의 mass flow를 고려하는 역량을 길렀습니다.
자소서 항목 일상생활 또는 업무 수행 중 기존에 하던 방식을 탈피하고 새롭게 시도하여 성취하거나 실패했던 경험을 기술해 주세요
작성 내용 독일 유학 중 6명의 소규모 저녁 모임에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안하여 40여명의 구성원으로 이루어진 모임으로 확대시켰으며 덕분에 20개 넘는 국적의 사람들과 친분을 쌓았습니다.
독일에서 기숙사에 거주하며 6명의 친구들과 소규모 저녁모임을 가지며 일상을 보냈습니다. 문득 세계 각국의 사람들이 모인 기숙사에서 편한 친구들만 만나면서 더 많은 문화를 접할 기회를 놓치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에 서로의 친구를 초대하고 본인 나라의 음식을 만들어와 나눠 먹는 저녁모임을 열 것을 제안하였습니다. 친구들은 이를 긍정적으로 받아들였고 그렇게 14명가량의 사람들이 모여 저녁을 먹으며 서로 본국의 전통 음식을 소개하고 각자의 문화에 대해 소통하였습니다. 참가했던 사람들 모두가 새로운 방식의 저녁 모임에 만족하였고 모임을 지속할 것을 원하였습니다. 이에 약 2주마다 저녁모임을 열었고 점차 입소문을 타 “international dinner”라는 이름의 약 40명의 구성원으로 이루어진 모임으로 확대됐습니다.
일상에서 놓치고 있는 것을 찾고 자발적으로 동기를 부여하여 새로운 시도를 했던 경험은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자소서 항목 다른 지원자들과 차별화되는 자신만이 강점 키워드를 두가지 제시하고 이를 홍보해 주세요
작성 내용 저의 강점은 “computational 공정 제어 역량”과 “Globality”입니다. 공정기술 업무는 수많은 인풋, 아웃풋 데이터를 분석하고 더 개선된 공정을 만드는 직무로써 저의 역량이 자동화 모델을 제작하여 업무 효율을 높일거라 확신합니다. 또한 국외 관계사와 호혜적 관계를 유지, 개척하여 현대오일뱅크가 Global Top Tier 기업으로 만들고자 합니다.
“computational 공정 제어 역량”
C, C+를 다룰 줄 알며 Python 2급 자격증을 취득하였습니다. 전공 강의에서 MATLAB 프로그래밍으로 공정시스템 Controller의 P, PI, PID 제어 알고리즘을 surge tank, heating tank, junction of two pipe 등의 feedback system에 적용하고 최적의 output을 위해 알고리즘을 튜닝하였습니다.
“20개 넘는 국적의 사람들과 친분을 쌓으며 얻은 Globality”
독일 아헨공과대학교에서 1학기 간 방문학생으로 수학하며 다른 문화의 사람과 소통할 때 가져야할 자세를 익혔습니다. 영어와 독일어를 활용하여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역량도 함양할 수 있었습니다.
· 작성 된 게시글에 대한 저작권은 (주)렛유인 에듀에 있으므로 무단도용 및 퍼가기를 금지합니다.
· 게시글 등록 후 혜택 등이 지급되었을 경우, 무단 수정/삭제는 불가능합니다.
댓글 0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