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ily Site
무료 레벨 테스트
국비지원 프로모션
창닫기
유이니 상담원
안녕하세요!
무슨 강의를 들을지 모르시겠다구요?
유이니가 1:1 맞춤 강의를
추천해드릴게요!
지금 추천받기
합격자소서
서류합격 자소서
2023상반기
신입
한화글로벌-생산관리
한화글로벌 생산관리 직무 서류합격 자소서
2024.02.05
18:28
n_148822***
조회수 164
댓글 0
추천 0
렛유인 수강강의
[2023 하반기 면접 긴급점검] PT면접 대비 가이드북
[2023 하반기 면접 긴급점검] 인성면접 대비 가이드북
[취업기업분석] 2023년 하반기, 삼성SDI
2023 하반기 온라인 GSAT 릴레이모의고사 2회
2023 하반기 GSAT 봉투모의고사 온라인 전용 모의고사 4회
2023 하반기 GSAT 봉투모의고사 온라인 전용 모의고사 3회
2023 하반기 GSAT 봉투모의고사 온라인 전용 모의고사 2회
2023 하반기 GSAT 봉투모의고사 온라인 전용 모의고사 1회
2023 하반기 GSAT 봉투모의고사 기출변형 모의고사 4회
2023 하반기 GSAT 봉투모의고사 기출변형 모의고사 3회
2023 하반기 GSAT 봉투모의고사 기출변형 모의고사 2회
2023 하반기 GSAT 봉투모의고사 기출변형 모의고사 1회
2023 하반기 온라인 GSAT 릴레이모의고사 3회
2023 하반기 온라인 GSAT 릴레이모의고사 2회
[new] 삼성그룹 GSAT 온라인 모의고사 2회
[new] 삼성그룹 GSAT 온라인 모의고사 2회
2023 하반기 온라인 GSAT 릴레이모의고사 1회
[new] 삼성그룹 GSAT 온라인 모의고사 1회
[취업기업분석] 2023년 하반기, LG에너지솔루션
합격을 위한 2차전지 필수지식 완전정복 - 제조공정편
한 눈에 보는 2차전지 HOT이슈! _전고체 편
산업첫걸음 2차전지 용어집
합격을 위한 2차전지 지식 완전정복 - 소재/셀편
[취업기업분석] 2023년 상반기, SK온
신규 회원 패키지 무료체험
[new] 삼성그룹 GSAT 온라인 모의고사 2회
[new] 삼성그룹 GSAT 온라인 모의고사 2회
[new] 삼성그룹 GSAT 온라인 모의고사 1회
[new] 삼성그룹 GSAT 온라인 모의고사 2회
지원스펙
학력 전공 학점 나이
4년제 졸업   화학/화공
총 평점 4.27 / 4.5
전공 평점 4.29
23세
어학점수 인턴 및 연구생 경험 실습 및 기타 교육 경험 자격증
토익 945
오픽 IH
1회 2회
식스시그마
ISO9001심사원보
공정데이터분석사
Coding Specialist Professional (Python)
합격 자소서
자소서 항목 ㈜한화/글로벌에 지원한 이유와 본인의 꿈(성장 목표)에 대하여 작성해 주세요.
작성 내용 화약은 제가 화학공학과에 진학한 계기입니다. 학창시절 불꽃놀이를 통해 화약을 접하며 가벼운 자극에서 에너지를 창출하는 화학 반응에 매력을 느꼈고, 자연스레 화학에 학문적 존경심을 갖고 화학공학과에 진학하였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미래의 직장으로 가장 먼저 떠올린 기업은 한국 화약 산업을 개척한 한화 그룹의 한화/글로벌이었습니다.
저는 한화/글로벌의 2050년 탄소 배출량 0 목표를 실현하여 한화의 지속가능 경영에 이바지하고자 합니다. 최근 EU의 탄소국경세 선언, RE100 캠페인 등 미래 기업들에게 환경경영은 필수가 되고 있습니다. 사회적 요구에 발맞춰 한화/글로벌은 탄소정보공개 CDP에 참여하였고, 이에 온실가스 배출량은 기업의 지속가능성에 큰 영향을 끼치게 되었습니다.
입사 후 저는 2가지 기여를 통해 한화/글로벌의 탄소 중립 전략을 추진 시키겠습니다.
첫째, 이산화탄소 저감 기술이 접목된 생산/설비 수립
교내 표면공학 연구실에서 음식물 쓰레기, 폐플라스틱을 열분해하여 수소를 생성하고, 반응 중 발생하는 이산화탄소를 알킬기 촉매로 포집하여 수소 수득률을 높이는 촉매반응을 연구하였습니다. 이 과정에서 수소 에너지, 탄소 포집 촉매에 대한 선행연구를 폭넓게 이해하였습니다. 입사 후 꾸준한 분석으로 탄소 중립 공정을 수립할 창의적이고 새로운 방안을 도출하고자 합니다.
둘째, 국외 탄소 배출권 및 글로벌 파트너십을 통한 재생에너지 인프라 확보
독일 아헨공과대학교에서 1학기 간 방문학생으로 수학하며 20개 넘는 국적의 사람들과 친분을 쌓으며 글로벌 소통 역량을 함양했습니다. 이를 통해 다른 문화의 사람과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는 매너를 익혔습니다. 덕분에 다른 문화의 사람들을 더 이해하며 대화할 수 있는 역량을 익히고 영어와 독일어를 활용하여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역량도 함양할 수 있었습니다. 입사 후 국외 주요 관계자와 활발한 소통을 통해 partnership 관계를 형성, 탄소 배출권을 확보하여 한화/글로벌의 지속가능성에 이바지하고자 합니다.
자소서 항목 지원한 직무를 수행하기 위한 역량을 갖추기 위해 어떠한 노력을 하였는지 작성해 주세요.
작성 내용 생산관리 직무는 제조 공정의 생산성 향상, 안전관리, 품질 개선 업무를 수행합니다. 이에 “공정위험성평가 역량”과 “화공엔지니어 지식” 그리고 “불량분석 역량”이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 저는 아래의 노력을 하였습니다.
“HAZOP, 국내외 안전설비 분석으로 얻은 공정안전 전문성”
스터디를 통해 공정위험성평가 HAZOP(Hazard and operability study)을 공부하고 석유화학올림피아드 공모전에 참여하여 저장탱크 누출물 운송 설비의 HAZOP Study를 수행하였습니다. 이 과정에서 국내뿐 만 아니라 DNV-GL 권장 안전설비, HAZOP 진행 사례를 분석하며 더 넓은 시각에서 공정위험성평가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입사 후 공정안전 역량을 길러 한화/글로벌의 SHE 실현에 힘쓰고자 합니다.
“6개의 성적 우등을 통해 얻은 화공엔지니어 지식”
3년간 전공에서 꾸준히 성적 우등을 유지하며 단위조작, 분별증류, 공정제어, 유체역학 등 화학공학 지식을 쌓고 분별증류 실험, 고분자 중합 실험, 효소 촉매 반응속도 등 실험 강의를 통해 전문역량을 높였습니다. 이 후 공정제어시스템 강의를 통해 MATLAB/Simulink를 이용하여 공정 시스템을 시뮬레이션하여 최종 수율을 예측하는 프로젝트를 수행하였습니다. 또한 연구실에서 인턴으로서 반응기에 원료를 주입하는 것부터 분석 기계로 생성물을 보내는 전 과정을 총괄하며 공정의 전체적인 Mass flow를 고려하는 역량을 쌓았습니다.
“불량 분석 tool 사용 역량”
컴퓨터프로그래밍및실습, 컴퓨터과학적인식과문제해결 강의를 통해 C, python 등 프로그램 언어를 익혀 Coding Specialist Professional 2급 (Python)을 취득하였으며 이렇게 배운 지식을 응용하여 석유화학 올림피아드에서 MATLAB을 이용하여 저장탱크 누출 상황에 대한 시뮬레이션을 진행하며 그 역량을 높였습니다.
자소서 항목 가장 어려웠던 상황과 그 상황을 극복해낸 과정 및 결과에 대해 작성해주세요.
작성 내용 저는 코로나 19를 겪는 기간 비대면의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리더로서 풍물 동아리를 건재하게 이끌었습니다.
학부 1학년 때부터 2년간 교내 풍물 동아리에서 활동하였습니다. 2학년이 되며 부원들은 제가 모두의 의견에 귀 기울이고 책임감이 있다며 동아리장으로 뽑아주었습니다. 그러나 동시에 코로나로 인한 집합 금지가 시작되었습니다. 많은 인원이 대면으로 활동해야 하는 동아리 특성 상 집합금지는 모든 동아리 활동을 불가능하게 하였습니다.
저와 부원들은 새로운 행사 방법을 고안하여 동아리 활동을 이어나가는 것을 목표로 하였습니다. 이를 위해 저는 아래 2가지 노력을 하였습니다.
첫째, 팀원들과 1년간 지속적 소통을 통해 새로운 활동 방법을 고안하였습니다. 줌으로 부원들과 회의를 수없이 반복하며 팀원 모두의 정보와 의견을 모아 기존의 동아리 커리큘럼을 전면 수정하고 새로운 형태의 비대면, 소규모 행사들을 구상하였습니다. 또한 다른 풍물패들과 대응 방식을 공유하며 상생하였습니다. 덕분에 온라인 MT, 번개 줌모임, 소규모 자체 전수 등 활동으로 동아리 활동을 지속할 수 있었습니다.
둘째, 활동비 부족의 위기를 외부 펀딩으로 극복하여 오히려 팀원들의 단합력을 극대화시켰습니다.
동아리 활동을 진행하던 중, 교내 연습실 사용 금지 조치로 인해 외부 장소를 대여해야 했으나 활동비가 부족하였습니다. 총무는 부원들의 사비를 걷는 것이 최선이라 하였습니다. 그러나 이미 부원들은 지속적으로 바뀌는 코로나 방침으로 번복되는 계획들에 지쳐 있었고, 이러한 상황에서 부원들에게 사비 지출을 요구하면 동아리의 사기가 떨어질 것이라 생각되었습니다. 이에 저는 부원들에게 부담을 주지 않겠다는 책임감으로 동아리 지원 제도를 찾아내고 기존 지원금 지급을 조절하여 모든 활동비를 충당하였습니다.
코로나라는 새로운 위기에서 조직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탐색하고 끈질기게 시도하였고 결과적으로 동아리 활동을 지속할 수 있었습니다.
· 작성 된 게시글에 대한 저작권은 (주)렛유인 에듀에 있으므로 무단도용 및 퍼가기를 금지합니다.
· 게시글 등록 후 혜택 등이 지급되었을 경우, 무단 수정/삭제는 불가능합니다.
댓글 0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