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ily Site
무료 레벨 테스트
국비지원 프로모션
창닫기
유이니 상담원
안녕하세요!
무슨 강의를 들을지 모르시겠다구요?
유이니가 1:1 맞춤 강의를
추천해드릴게요!
지금 추천받기
합격자소서
서류합격 자소서
2023하반기
신입
아모레퍼시픽-품질관
아모레퍼시픽 품질관리 직무 서류합격 자소서
2024.02.05
19:47
n_148822***
조회수 215
댓글 0
추천 1
렛유인 수강강의
[2023 하반기 면접 긴급점검] PT면접 대비 가이드북
[2023 하반기 면접 긴급점검] 인성면접 대비 가이드북
[취업기업분석] 2023년 하반기, 삼성SDI
2023 하반기 온라인 GSAT 릴레이모의고사 2회
2023 하반기 GSAT 봉투모의고사 온라인 전용 모의고사 4회
2023 하반기 GSAT 봉투모의고사 온라인 전용 모의고사 3회
2023 하반기 GSAT 봉투모의고사 온라인 전용 모의고사 2회
2023 하반기 GSAT 봉투모의고사 온라인 전용 모의고사 1회
2023 하반기 GSAT 봉투모의고사 기출변형 모의고사 4회
2023 하반기 GSAT 봉투모의고사 기출변형 모의고사 3회
2023 하반기 GSAT 봉투모의고사 기출변형 모의고사 2회
2023 하반기 GSAT 봉투모의고사 기출변형 모의고사 1회
2023 하반기 온라인 GSAT 릴레이모의고사 3회
2023 하반기 온라인 GSAT 릴레이모의고사 2회
[new] 삼성그룹 GSAT 온라인 모의고사 2회
[new] 삼성그룹 GSAT 온라인 모의고사 2회
2023 하반기 온라인 GSAT 릴레이모의고사 1회
[new] 삼성그룹 GSAT 온라인 모의고사 1회
[취업기업분석] 2023년 하반기, LG에너지솔루션
합격을 위한 2차전지 필수지식 완전정복 - 제조공정편
한 눈에 보는 2차전지 HOT이슈! _전고체 편
산업첫걸음 2차전지 용어집
합격을 위한 2차전지 지식 완전정복 - 소재/셀편
[취업기업분석] 2023년 상반기, SK온
신규 회원 패키지 무료체험
[new] 삼성그룹 GSAT 온라인 모의고사 2회
[new] 삼성그룹 GSAT 온라인 모의고사 2회
[new] 삼성그룹 GSAT 온라인 모의고사 1회
[new] 삼성그룹 GSAT 온라인 모의고사 2회
지원스펙
학력 전공 학점 나이
4년제 졸업   화학/화공
총 평점 4.27 / 4.5
전공 평점 4.29
23세
어학점수 인턴 및 연구생 경험 실습 및 기타 교육 경험 자격증
토익 945
오픽 IH
1회 2회
식스시그마
ISO9001심사원보
공정데이터분석사
Coding Specialist Professional (Python)
합격 자소서
자소서 항목 귀하가 회사를 선택하는 기준이 무엇이며 왜 그 기준에 AMOREPACIFIC이 적합한지 기술해 주십시오
작성 내용 제 목표는 모든 순간을 최대로 활용하여 성장하는 것입니다. 이에 저는 “미래 경쟁력”이 있는 회사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자 합니다. 저는 아모레퍼시픽의 북미 사업을 개척하는 모습과 환경 경영에서 “미래 경쟁력”을 확신했습니다.
현재 중국 시장 의존도가 높은 화장품 산업에서 중요한 것은 K뷰티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는 북미, 유럽 등에서 경쟁력을 갖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북미 시장을 개척하기 위해 세포라, 아마존에 대표 브랜드 입점을 확대하는 아모레퍼시픽의 사업 방향이 저의 방향성과 동일하였습니다. 환경에 대한 무한책임주의 선언, 재활용 포장재 사용, 환경경영시스템 ISO14001 도입 등 아모레퍼시픽은 국내 타기업보다 선제적으로 환경 경영을 추구해왔습니다. 저온생산 공정, 오산 친환경 공장 등 친환경을 추구하는 모습은 글로벌 소비자를 이끌 수 있는 강력한 경쟁력입니다. 이러한 아모레퍼시픽의 행보에서 미래 경쟁력을 확신하여 지원하였습니다.
자소서 항목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사람을 아름답게, 세상을 아름답게'라는 특별한 소명을 갖고 있습니다. 입사한다면 이러한 소명을 본인의 직무 영역에서 어떻게 실현할 수 있을지 기술해 주십시오.
작성 내용 아모레퍼시픽의 재품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품질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입니다. 피부에 직접적으로 노출되는 화장품 산업에서 고품질의 제품 생산을 유지하는 것, 이를 통해 고객에게 안전한 제품을 제시하고 신뢰를 받는 것이 품질관리 직무에서 아모레퍼시픽의 소명을 실현하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소망을 전세계 고객에게 실현시키기 위해 품질관리 직무에서 해외 품질 인증 시스템을 익혀 해외 고객에게 신뢰받는 기업이 되는데 이바지하고자 합니다. ISO9001인증심사원보 자격을 취득하며 품질프로세스에 대한 이해를 높였습니다. 입사 후 GMP 교육을 이수하여 품질 표준에 관한 이해도를 높이겠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해외 화장품 품질인증 시스템인 CPNP, CFDA, VCRP에 대한 전문과정을 이수하겠습니다. 이를 통해 해외 고객에게 신뢰받을 수 있는 품질의 제품을 유지함으로써 아모레퍼시픽이 전세계를 상대로 소명을 이룰 수 있게 하고자 합니다.
자소서 항목 본인의 지원 직무와 관련하여 아래의 내용을 포함하여 기술해 주십시오. 1) 해당 직무를 지원한 이유 2) 해당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 예상되는 어려움 3) 이를 극복해 나갈 수 있는 본인만의 강점 (관련 경험 기반) 4) 해당 직무 분야에 있어 본인의 직무 비전 및 목표
작성 내용 외부 교육을 통해 현직자의 배터리 품질관리 실무 체험 캠프를 이수하고 품질관리 직무를 경험하였습니다. FTA 분석으로 공정의 잠재 불량 인자를 분석하고 FMEA으로 불량 잠재인자의 우선 순위를 분류했습니다. 끝으로 가상의 품질 불량에 대하여 그 원인과 개선대책 보고서를 작성하고 발표하였습니다. 이를 계기로 생산의 마지막 단계에서 결과물을 심사하고 보증하는 품질 관리 직무에서 전문성을 쌓겠다는 열정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품질관리 직무에서 예상되는 어려움은 해외 규제를 모니터링하고 해외 관계자의 심사에 대응하는 과정에서 커뮤니케이션의 오류입니다.
이를 극복할 수 있는 저의 강점은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역량”입니다. 독일 아헨공과대학에 방문학생을 다녀오며 20개국 넘는 국적의 사람들과 친분을 쌓았는데, 이를 통해 다른 문화의 사람을 대할 때 가져야 할 매너를 익혔습니다. 또한 문화와 상관없이 친분을 나누고 소통할 수 있는 친화력을 길렀으며 영어와 독일어를 활용하여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역량도 함양할 수 있었습니다.
입사 후 저의 목표는 아모레퍼시픽을 글로벌 화장품 업계 TOP TIER로 만드는 것입니다. 저의 독일 유학을 통해 얻게된 글로벌 감각을 토대로 해외 품질인증 시스템에 대한 전문성을 기르고 글로벌 고객이 원하는 고품질의 제품을 생산하고자 합니다. 또한 python 자격증을 취득하며 얻은 프로그래밍 역량으로 과거 데이터를 분석하여 잠재된 리스크를 예측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제작하여 품질 불량을 줄일 수 있는 솔루션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자소서 항목 과제(업무) 수행시 구성원 간의 갈등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했던 경험에 대해 기술해 주십시오 (구체적인 상황과 인물간의 관계, 해결 방법을 구체적으로 제시할 것)
작성 내용 학부 시절 풍물동아리의 동아리장으로서 활동하는 과정에서 타동아리와 갈등 상황을 해결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학교 내 다른 풍물동아리와 연합하여 행사를 진행하는 도중 역할 분담 과정에서 갈등이 생겼습니다. 작은 불평으로 시작되었던 갈등은 이야기가 와전되며 동아리 간에 안 좋은 인식을 형성하였습니다. 저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 타동아리의 동아리장에게 개인적으로 연락하였으며 이 과정에서 2가지 노력을 통해 갈등을 해결하였습니다.
첫째, 공감이 될 수 있는 소재를 먼저 언급하며 동아리의 대표자가 아닌 동기로서 다가가려 노력했습니다. 서로의 동아리에 대한 안 좋은 감정이 쌓인 상태였기에 동아리의 대표자로서 다가가면 반감을 가진 채로 논의를 시작할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이에 우선 다른 소재로 공감대를 형성한 후 갈등에 대해 언급하였습니다. 덕분에 각자 동아리의 관점에서 벗어나 객관적인 시선으로 갈등 원인을 분석하고 오해를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둘째, 두 동아리가 하나의 목표를 가지고 있음을 강조하였습니다. 두 동아리 모두 연합 행사를 잘 진행하겠다는 목표를 위해 일하는 하나의 팀임을 강조하며 동아리 간의 반감을 줄이려 노력했습니다.
이를 통해 동아리 간의 관계를 회복할 것을 다짐했으며 각자 동아리 부원들에게 논의 내용을 전달하였습니다. 부원들의 의견을 종합하여 새로운 타협안을 전달하였으며 상대 동아리에서 이를 받아들여 갈등을 해결하고 연합 행사를 성공적으로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동아리장의 책임감으로 조직의 갈등 해결을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 해결했던 경험을 통해 의견이 다른 조직에게서 협업을 이끌어내는 법을 익혔습니다.
자소서 항목 자기주도적으로 목표를 설정하고 끝까지 완수해 낸 경험에 대해 서술해 주십시오
작성 내용 “인턴, 랩실의 일원이 되고 학위논문을 게재하다”
교내 연구실에서 실험을 경험할 수 있는 강의를 수강하였습니다. 처음 랩실 팀원들에게 저는 그저 1달 후 연구실을 떠날 강의 수강자였고, 교수님과 선배님들이 시키는 것만 하면 실험 보조가 최선임을 느꼈습니다. 어느 환경에서도 1 인분 이상은 해야 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 저는 “랩실의 일원이 되고 논문을 게재하는 것”을 목표로 하였습니다. 이를 위해 저는 아래와 같은 노력을 했습니다.
첫째, 1 달간 10개 이상의 논문을 읽으며 선행 연구를 분석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연구의 기반이 되는 원리들을 이해할 수 있었으며 팀원들과 후속 연구 방향에 같이 논할 수 있었습니다.
둘째, 독립적 실험 역량을 길렀습니다. 실험 장비인 Plug Flow Reator, Gas Chromatography를 익히고 Origin을 이용한 데이터 정리를 도맡아 하며 도움 없이 실험을 진행, 분석할 수 있는 수준이 되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연구 역량을 교수님과 팀원들에게 인정받아 기간 종료 후에도 7 개월간 플라스틱에서 고순도 수소를 생산하는 연구를 도왔고, PET에서 순도 95%의 수소를 생성하는 촉매 반응 조건을 도출하여 이를 내용으로 학위 논문을 게재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자신에게 주는 기회가 적은 조직에서도 적극적으로 배우려 나서면 조직에 도움이 되는 인재가 될 수 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또한 업무를 수행하는데 있어 전문 지식만큼 중요한 것이 노하우이기에 선배에게 배움의 자세로 먼저 다가가 노하우를 익히는 겸손함의 필요성을 느꼈습니다.
자소서 항목 (선택 사항) 지원한 직무와 관련된 대외활동(동아리, 공모전, 수상경력, 해외경험 등 기타) 경험이 있다면, 단체명, 활동 기간, 활동 내용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해 주십시오.
작성 내용 6시그마, 공정데이터 분석사 자격증, ISO 9001인증심시원보 자격을 취득하며 품질관리 과정에 대해 이해했습니다.
한국산업기술시험원에서 진행한 국가기술표준 전문가 양성과정에 참여하여 워크샵으로 SWOT분석, 8D 레포트 작성, 품질 시스템 심사 등을 진행하였습니다. 그 후 품질 분야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6시그마를 취득하였습니다. 또한 공정데이터분석사 자격증을 취득하며 가상의 품질 불량 이슈를 해결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습니다. 프로젝트에서 VOC를 수립하고 MINITAB의 파레토차트로 정리하여 제품의 품질에 영향을 미치는 2개의 주인자를 찾고 각각의 CTQ를 선정하였습니다. 그 후 실험 데이터로 특성요인도, 주효과도 그래프, 공정 능력 분석을 진행하였습니다. 실험계획법 DOE를 진행하고 최적 조건을 도출하여 품질 개선 솔루션을 제시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품질 실무에 대해 이해하고 품질관리 도구를 익힐 수 있었습니다.
· 작성 된 게시글에 대한 저작권은 (주)렛유인 에듀에 있으므로 무단도용 및 퍼가기를 금지합니다.
· 게시글 등록 후 혜택 등이 지급되었을 경우, 무단 수정/삭제는 불가능합니다.
댓글 0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