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ily Site
무료 레벨 테스트
국비지원 프로모션
창닫기
유이니 상담원
안녕하세요!
무슨 강의를 들을지 모르시겠다구요?
유이니가 1:1 맞춤 강의를
추천해드릴게요!
지금 추천받기
최종 합격 후기
최종합격
2023하반기
신입
삼성전자-설비기술
2023 하반기 삼성전자 설비기술 최종합격
2024.02.06
18:05
k_2604522***
조회수 304
댓글 0
추천 2
렛유인 수강강의
떠돌이낭인 멘토의 현직자 Care+
대기업 인성검사 대비전략
2023 상반기 GSAT 봉투모의고사기 기출변형 모의고사 4회
2023 상반기 GSAT 봉투모의고사기 기출변형 모의고사 3회
2023 상반기 GSAT 봉투모의고사기 기출변형 모의고사 2회
2023 상반기 GSAT 봉투모의고사기 기출변형 모의고사 1회
2023 상반기 GSAT 봉투모의고사 온라인 전용 모의고사 4회
2023 상반기 GSAT 봉투모의고사 온라인 전용 모의고사 3회
2023 상반기 GSAT 봉투모의고사 온라인 전용 모의고사 2회
2023 상반기 GSAT 봉투모의고사 온라인 전용 모의고사 1회
[프리패스 혜택] 삼성 GSAT 온라인 모의고사 1회
[프리패스 혜택] 삼성 GSAT 온라인 모의고사 2회
렛유인 합격 프리패스 12개월 200% 환급반
[23년 하반기 삼성그룹 자소서 긴급점검 혜택] 나상무의 이자면 관통하기 - 이력서/자기소개서_삼성 자소서 작성법
신규 회원 패키지 무료체험
[채널추가선물] 23년 스펙강화 취업인강
반도체 산업에서 데이터의 중요성
자동차 산업에서 데이터의 중요성
자동차 산업 전략지원(영마) 직무 가이드북
지원스펙
학력 전공 학점 나이
4년제 졸업   기계
총 평점 3.83 / 4.5
전공 평점 3.85
26세
어학점수 인턴 및 연구생 경험 실습 및 기타 교육 경험 자격증
토익 760
오픽 IH
1회 3회
산업안전기사
6시그마
컴활
후기
취업 준비 시 가장 어려웠던 점
일단 나를 돌아보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자소서를 작성할때 회사 문항에 나를 끼워 맞추기보단, 내가 살아오면서 겪었던 경험을 정리하면서 느낀점 별로 경험을 정리하여 회사 문항에 작성을 편리하게 했습니다.(ex. 성공한 경험, 실패했던 경험, 협동심을 발휘한 경험)
또한 삼성말고도 비슷한 반도체 회사를 작성했습니다. 현재 같이 취업난이 심한 시점에서 하나의 회사만 쓰는 것은 리스크가 크기 때문입니다. 취업 준비를 위해 이 글을 보는 여러분들도 아마 한번에 취업을 하는 것은 힘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여러분들이 모자른게 아니라, 회사와 여러분이 맞지 않다는 것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서류전형 합격후기
첫 취준이기 때문에 서류에 대한 정보가 없어 '나상무의 이자면 관통하기 - 이력서/자기소개서' 강의를 통해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
이를 통해 어떻게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작성해햐할지 알 수 있었습니다. 특히 나상무 선생님의 skill들(STAR 기법, 두괄식, 수치화)을 통해 삼성 이외에도 다른 기업들 자소서에 활용하였고, 서류 합격의 결과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저처럼 처음 취준하시는 분들, 특히 반도체 기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나상무 선생님의 강의를 듣는걸 추천합니다!
또한 전 프리패스 구매자라 나상무 선생님의 책이 배송 와서 이도 같이 활용하여 들었는데, 책도 도움됩니다!
필기전형 합격후기
삼성의 필기인 GSAT을 처음해보는 것이라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우선, 저의 실력을 알기 위해 모의고사 1회를 풀며 제 수준을 파악했습니다. 현저히 부족한 것을 꺠닫고, 기본서 파랭이와 렛유인 강의를 통해 실력을 키웠습니다!
'[2023 하반기] GSAT 독학단기완성 수리/추리영역 ' 해당 강의를 들으며 실력을 키웠습니다. 모든 강의를 듣기엔 시간이 부족하여
제가 상대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파트들의 강의를 들었습니다. 선생님들의 풀이 skill을 배워 이를 체득하였고, 필기 합격이라는 결과를 얻었습니다! 시간이 여유가 있으시다면 모든 강의를 듣는 걸 추천드립니다!
면접전형 합격후기
면접 역시 서류가 기본 바탕이 되어 진행이 된다고 하기에, 이전에 제출했던 자소서, 이력서를 바탕으로 면접을 준비 했습니다!
나상무 선생님의 면접 강의를 통해 전반적인 면접 skill과 취해야 할 자세에 대해 배웠습니다.
이를 통해 면접을 준비 했고, 면접에 임했습니다.
삼성의 면접 방식은 모두들 아시다시피 원데이 면접으로 하루에 인성면접, 직무 면접 모두 진행이 됩니다.
인성 면접은 정말 말그대로 본인의 인성에 대해 질의 응답하는 것으로 솔직하게 진행했고 면접관님의 반응이 좋았습니다.
직무 면접 역시 어렵다기 보단 여태 공부 했던 게 나와 성실히 공부했다면 쉬울겁니다.
최종합격후기
이번 2023 하반기가 첫 취준이여서 가벼운 마음으로 지원했고 좋은 결과를 얻게 되었습니다. 그렇다고 가볍게 준비한건 아닙니다. 마음을 내려 놓고 내가 할 수 있는게 무엇인지 생각해보며 급하게 준비하지 않았습니다.

그냥 공고 뜬 회사는 무조건 지원해야지 라는 생각보단 나에게 Fit한 회사, 직무들만 지원을 했기에 집중이 가능했습니다.

아마 이 글을 보고 계신 분들은 과연 내가 합격 할 수 있을까? 라고 많은 고민을 하고 계실겁니다. 고민의 해답은 '성찰' 이라고 생각합니다. 내가 살아오면서 무엇을 했는지, 나는 어떤 사람인지 이 두가지만 생각해보고 취준하시면 좋은 결과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다들 화이팅입니다!!
렛유인 (선생님)에게 한마디
나상무 선생님의 자소서 강의를 통해 면접과정의 첫 단추인 서류를 잘 작성할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작성 된 게시글에 대한 저작권은 (주)렛유인 에듀에 있으므로 무단도용 및 퍼가기를 금지합니다.
· 게시글 등록 후 혜택 등이 지급되었을 경우, 무단 수정/삭제는 불가능합니다.
댓글 0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