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ily Site
무료 레벨 테스트
국비지원 프로모션
창닫기
유이니 상담원
안녕하세요!
무슨 강의를 들을지 모르시겠다구요?
유이니가 1:1 맞춤 강의를
추천해드릴게요!
지금 추천받기
최종 합격 후기
최종합격
2023하반기
신입
현대모비스-생산기술
현대모비스 최종 합격후기
2024.03.14
23:59
faa1***
조회수 265
댓글 0
추천 0
렛유인 수강강의
렛유인 합격 프리패스 12개월 200% 환급반
신규 회원 패키지 무료체험
지원스펙
학력 전공 학점 나이
4년제 졸업
서강대학교(제1캠퍼스)
  기계
총 평점 3.71 / 4.3
전공 평점 3.90
28세
어학점수 인턴 및 연구생 경험 실습 및 기타 교육 경험 자격증
오픽 IH
1회 0회
일반기계기사
후기
취업 준비 시 가장 어려웠던 점
가장 어려웠던 점은 군대를 늦게 갔다오면서 미처 대비하지 못해 생겼던 졸업 후 2년 가량의 공백기였습니다. 처음에는 이에 대한 별 대비 없이 지원서를 넣었지만 취준 기간이 길어지면서 면접때 이에 대한 질문이 항상 동반되었습니다. 사실 그 기간 동안 노력하지 않았던 것은 아니지만 기약이나 확실한 목표가 정해지지 않았다 보니 스스로 많이 나태하고 루즈해졌던 것 같습니다. 기업 입장에서는 이 기간에 내 스스로를 어떻게 발전시켰는지 증명해야 믿고 뽑을 수 있는 것이 당연했고, 이에 대한 확신을 주고자 업계나 직무에 관련된 사소할지라도 눈에 보이는 온라인 교육이수 등의 자료를 만들어내는 한편 꾸준히 업계 소식을 찾아 공부했습니다.
서류전형 합격후기
사실 저는 학사 졸업 후 바로 취직이 아닌 대학원 진학을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특정 계열에 맞춰 관련 과목들을 수강하거나 부트캠프 등의 직무 관련 경험을 쌓는 데에 관심이 없었습니다. 같이 지원하는 다른 경쟁자들이 가진 자작 자동차 동아리나, 기업에서 주최하는 경진대회 등의 자동차 관련 스펙이 없던 저로서는 어필을 해야 합격할 수 있는 서류전형이기에 회사와 자동차업계에 대한 자료 조사를 중점적으로 준비한 뒤 자기소개서의 지원 동기 란에 가장 공을 들여 '내가 이 회사에 진심으로 입사하고 싶다' 라는 점을 강조했던 것 같습니다.
필기전형 합격후기
제가 합격한 회사에서는 필기전형을 따로 진행하지 않고 AI 면접과 인성검사만 온라인으로 진행했습니다. 사실 AI면접과 관련해서는 어떤 회사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는지를 미리 온라인 검색이나 취업 단톡방 등을 통해 파악할 수 있다면 많은 후기들과 자료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대비하기 수월했다고 생각합니다. 회사 담당 직원께서 채용 설명회에서 AI 면접일지라도 자기소개를 비롯한 기본 문항들에 있어서는 모든 영상들을 직접 확인하신다고 말씀하셨기 때문에 AI 점수 높게 받는 팁 등의 변칙이 아닌 실제 면접장에 간 것 처럼 보여지도록 노력했습니다.
면접전형 합격후기
사실 서류 전형과 면접 전형, 2차 면접까지 모두 자기소개서를 바탕으로 나에 대해 증명하는 자리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가장 먼저 자기소개서를 뽑아 놓고 모든 부분을 꼼꼼히 확인하며 면접관 입장이라면 어떤 질문을 할지 예상해보고 대비했습니다. 실제로 예상했던 문항을 서너 개 정도 물어보셨을 때 자신감 있게 대답할 수 있었습니다. 면접 때 다른 지원자들 사이에서 너무 튀지 않으면서도 또 눈에 띄는, 그런 적절한 밀고 당기기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2차 면접에서는 어려웠던 점에서 언급했던 공백기에 관해 강도 높은 질문들이 이어졌습니다. 자신이 스스로 밨을 때 약점이 있다면 이에 대한 답변 준비는 특히 공들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최종합격후기
학부 졸업 전 앞으로의 인생과 진로 고민에 갈피를 잡지 못하고 방황하다가 늦은 군 입대를 선택했습니다. 대학원 진학과 군 문제에 대한 고민이 커지면서 정작 졸업 시즌에 남들처럼 스펙이나 자격증, 취업 준비 어느 하나도 집중하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돌이켜 보면 이 점이 가장 아쉽지만 결과적으로 제가 바랬던 기업에 합격할 수 있었기 때문에 만족합니다.

같은 기업에 세 번, 네 번씩 도전해보고, 자기소개서도 바꿔 가며 떨어져 보고, 면접 때 대비하지 못한 부분에서 얻어맞고 떨어지는 경험들은 모두 정말로 실패한 경험이 아닌 합격을 위한 오답노트인 것 같습니다.
· 작성 된 게시글에 대한 저작권은 (주)렛유인 에듀에 있으므로 무단도용 및 퍼가기를 금지합니다.
· 게시글 등록 후 혜택 등이 지급되었을 경우, 무단 수정/삭제는 불가능합니다.
댓글 0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