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ily Site
무료 레벨 테스트
국비지원 프로모션
창닫기
유이니 상담원
안녕하세요!
무슨 강의를 들을지 모르시겠다구요?
유이니가 1:1 맞춤 강의를
추천해드릴게요!
지금 추천받기
최종 합격 후기
최종합격
2023하반기
신입
삼성전자-반도체 연구소 공정설계
삼성전자 DS 반도체 연구소 합격 후기
2024.03.21
01:07
n_57480***
조회수 255
댓글 0
추천 1
렛유인 수강강의
2023 상반기 GSAT 봉투모의고사기 기출변형 모의고사 4회
2023 상반기 GSAT 봉투모의고사기 기출변형 모의고사 3회
2023 상반기 GSAT 봉투모의고사기 기출변형 모의고사 2회
2023 상반기 GSAT 봉투모의고사기 기출변형 모의고사 1회
2023 상반기 GSAT 봉투모의고사 온라인 전용 모의고사 4회
2023 상반기 GSAT 봉투모의고사 온라인 전용 모의고사 3회
2023 상반기 GSAT 봉투모의고사 온라인 전용 모의고사 2회
2023 상반기 GSAT 봉투모의고사 온라인 전용 모의고사 1회
2023 상반기 GSAT 독학단기완성 기출변형 모의고사 5회
2023 상반기 GSAT 독학단기완성 기출변형 모의고사 4회
2023 상반기 GSAT 독학단기완성 기출변형 모의고사 3회
2023 상반기 GSAT 독학단기완성 기출변형 모의고사 2회
2023 상반기 GSAT 독학단기완성 기출복원 모의고사
2023 상반기 GSAT 독학단기완성 기출변형 모의고사 1회
[무료] 2023 상반기 SK온 기업분석
렛유인 합격 프리패스 12개월 200% 환급반
[무료] 2023 상반기 SK이노베이션 기업분석
[렛유인] 반도체 직무바이블 미니북
[렛유인] 2차전지 직무바이블 미니북
[렛유인] 삼성전자DS 합격자소서 모음집
신규 회원 패키지 무료체험
[설 특별혜택] GSAT 초심자를 위한 기초완성 강의
지원스펙
학력 전공 학점 나이
4년제 졸업
성균관대학교(제1캠퍼스)
  금속/재료
총 평점 3.73 / 4.5
전공 평점 3.97
27세
어학점수 인턴 및 연구생 경험 실습 및 기타 교육 경험 자격증
오픽 IH
1회 2회
한국사능력검정 1급
컴퓨터활용능력 1급
후기
취업 준비 시 가장 어려웠던 점
첫 취업준비에서 서류에서 탈락하는 것이 가장 힘들었습니다. 인적성이나 면접 탈락의 경우 부족한 것을 알 수 있는데 반면 서류탈락은 어떤 부분이 부족한지 몰랐기 때문입니다. 또한 자소서를 써서 첨삭을 받을 때 마다, 읽는 사람이 중요 시 하는 부분이 달라서 다른 관점에서의 첨삭을 받았습니다. 이로 인해 어디에 포커스를 맞춰야 할 지 헷갈렸고 나중에는 그냥 제 소신대로 자소서를 작성했습니다. 인적성의 경우 렛유인의 GSAT 강의를 들으면 크게 문제 될 것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취업준비하면서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는 것이 가장 어려웠다고 생각합니다.
서류전형 합격후기
위에서 말씀 드렸다 시피 저는 자기소개서 작성하는 단계가 취업준비 단계 중 가장 어려웠습니다. 제가 이번 취업준비를 하면서 느낀 점은 너무 많은 친구들에게 자소서를 보여주고 첨삭 받기보다 특정 몇 명과 초안부터 최종안 까지 함께 고치는 것이 가장 도움이 된다는 것이었습니다. 또한 면접에서는 자기소개서 보다 이력서에서 질문을 많이 하기 때문에 이력서 역시 중요하다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혹시 초안 작성이 막막 하시다면 본인이 1학년 때부터 졸업 때 까지 해온 활동들의 타임라인을 먼저 작성해 보시는 것도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그 중에서 좋은 재료들을 뽑아내서 시작하세요 !
필기전형 합격후기
지사트 역시 처음에는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주변에서 유튜브로 공부한 지인도 있었고, H사의 인강으로 해결했다는 친구도 있었고, 혼자 책으로 독학 했다는 친구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가끔 유튜브로 보는 렛유인 선생님들의 강의력에 더 매력을 느꼈고, 큰 고민 없이 렛유인 패스로 GSAT강의들을 수강했습니다. 정지성 주영훈 선생님 두 분만으로 지사트는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추리 파트에서 주영훈 선생님의 스킬들을 체화 하니 추리 파트는 많이 쉬워졌고, 수리파트는 정지성 선생님의 TIP들을 나만의 방법으로 체화시켜 접근하니 수월했습니다.
면접전형 합격후기
사실 면접 전형에 있어서는 렛유인 패스를 크게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먼저 유튜브나 면접 후기 등을 통해 알려진 매우 보편적인 기본 인성질문들에 대한 답변은 모두 준비해두었습니다. 1분 자기소개는 물론 강점,단점 등의 답변들을 정리해두고, 길을 걸을 때나 자기전에 항상 혼자 말하는 습관을 들였습니다. 그렇게 외운것이 티가 안나고 자연스럽게 나오게끔 연습했습니다. 삼성의 경우 인성면접이 더 중요하다는 말을 들었어서 직무면접 보다는 어떻게 하면 내가 같이 일하고 싶은 사람 처럼 보여질 수 있을까를 생각하면서 임원면접 위주로 준비했습니다. 반도체 전공 공부도 하되 친구들과 임원면접 스터디를 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최종합격후기
먼저 처음 합격 화면을 보았을 때 믿겨 지지 않았어요.. 워낙 반도체 불황이다 보니 큰 기대를 안하고 있었거든요.. 하지만 너무나 행복했습니다. 이번 취업 준비를 하면서 느낀 것은 본인의 노력도 중요하지만 취업은 운이 정말 큰 부분을 차지하는 것 같아요.. 내가 지원하는 사업부의 직무가 대규모 채용을 하는지 안 하는지, 면접 당일 면접관이 나와 맞는 스타일의 면접관인지 등 운 적인 요소가 많이 작용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운만 믿고 아무것도 준비하지 않을 수 는 없잖아요 ?! 본인이 할 수 있는 한 최대한 노력을 해놓고 나머지 운이 따라주기를 기도하는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다들 꼭 올해에 취업 성공하세요 !
렛유인 (선생님)에게 한마디
주영훈, 정지성 선생님 GSAT 강의 도움 많이 받았습니다. 감사합니다.
· 작성 된 게시글에 대한 저작권은 (주)렛유인 에듀에 있으므로 무단도용 및 퍼가기를 금지합니다.
· 게시글 등록 후 혜택 등이 지급되었을 경우, 무단 수정/삭제는 불가능합니다.
댓글 0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