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ily Site
무료 레벨 테스트
국비지원 프로모션
창닫기
유이니 상담원
안녕하세요!
무슨 강의를 들을지 모르시겠다구요?
유이니가 1:1 맞춤 강의를
추천해드릴게요!
지금 추천받기
최종 합격 후기
최종합격
2023하반기
신입
삼성전자-반도체연구소 공정설계
삼성전자DS 반도체연구소 최종합격
2024.03.21
14:31
k_2577322***
조회수 447
댓글 0
추천 1
렛유인 수강강의
2023 하반기 온라인 GSAT 릴레이모의고사 1회
2023 하반기 온라인 GSAT 릴레이모의고사 3회
렛유인 합격 프리패스 12개월 200% 환급반
NCS 반도체 종합패키지(기초+트렌드+소자+전공정+후공정+회로)
[3/19 개강] 반도체 공정실습 - 231기 인하대학교
신규 회원 패키지 무료체험
지원스펙
학력 전공 학점 나이
4년제 졸업   전기전자
총 평점 3.98 / 4.5
전공 평점 4.02
26세
어학점수 인턴 및 연구생 경험 실습 및 기타 교육 경험 자격증
토스 LV.6
0회 5회
컴퓨터활용능력 2급
후기
취업 준비 시 가장 어려웠던 점
GSAT 준비가 가장 힘들었던 것 같습니다. 처음 GSAT를 준비할 때는 타기관의 강의영상을 참고하여 공부했었는데, 푸는 노하우가 아닌 해설지 위주의 강의였습니다. 그렇다보니 빠르게 푸는 방법을 익히지 못했고 2023 상반기에는 GSAT에서 탈락을 경험하게 됐습니다. 면접까지 가보지도 못하고 탈락했다는 점이 너무 힘들었고 2023 하반기에는 GSAT 공부에 집중했습니다. 먼저 렛유인 GSAT 프리패스를 끊고, GSAT를 준비했는데 이게 정말 '신의 한 수' 였던 것 같습니다. GSAT 푸는 팁이나 노하우를 빠르게 익힐 수 있었고, 타기관의 강의와는 너무나 비교되게 좋은 강의였습니다.
서류전형 합격후기
2022 하반기에 처음으로 취업을 준비하면서 지원한 2곳 모두 서류 탈락을 경험했습니다. 코로나 걸린 시기와 겹치면서 많이 집중하지는 못했지만, 그럼에도 조금은 충격을 받았던 것 같습니다. 2023 상반기에는 2곳 외에도 5곳 이상을 추가로 지원했고 다양한 자기소개서 문항을 작성해보는 경험을 했습니다. 처음에는 1 곳의 자기소개서를 쓰는 데 일주일정도 걸렸더라면 후에는 하루이틀이면 자기소개서를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문항에 대해 자기소개서를 작성해두면 응용하여 여러 자기소개서를 쓸 수 있기 때문에 금방 쓸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미 합격한 친구들의 자기소개서를 참고하여 어떤 방식으로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지 참고했었습니다.
필기전형 합격후기
필기전형은 렛유인의 GSAT 강의의 도움을 정말 많이 받았습니다. 타기관 강의에 비해 GSAT에 맞는 풀이 방식을 설명해주시고, 팁이나 노하우를 알려주셔서 푸는 방법이나 다양한 유형을 익힐 수 있었습니다. 2023 상반기에는 가채점 결과 36개로 탈락을 경험했지만, 2023 하반기에는 렛유인 강의를 수강하여 공부하였고 GSAT에서는 가채점 결과 43개의 점수로 합격을 이룰 수 있었습니다. 삼성을 준비하는 주변 친구들에게도 GSAT 강의는 무조건 렛유인 강의를 수강하라고 추천하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렛유인 교재도 해설지에 GSAT에 맞는 풀이법이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면접전형 합격후기
면접 전형은 면접 스터디를 활용하여 준비했습니다. 오픈 카톡방을 통해 주변 삼성 준비하는 사람들을 구했고, 일주일에 2~3번정도 만나면서 직무, 임원면접을 준비했습니다. 첫 날에는 스터디원들의 이력서를 살펴보며 면접을 진행했었고, 익숙해진 후에는 직무, 임원 면접을 섞어가며 진행했습니다. GSAT 발표 후, 얼마나 지나지 않아서 면접 날이 정해지기 때문에 운이 좋지 않으면 일주일 후에 바로 면접을 볼 수도 있습니다. 그게 저입니다. 저는 GSAT 후에 바로 면접을 준비했기 때문에 시간이 촉박하지는 않았습니다. 다들 GSAT 발표 후에 준비하시지 마시고, 미리미리 준비한다는 생각으로 GSAT 마치고 바로 면접 준비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최종합격후기
커리큘럼을 따라 살아왔기 때문에 큰 실패를 겪어보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2022 하반기, 2023 상반기에 모든 기업의 취업에 실패하면서 조금은 큰 좌절을 느꼈던 것 같아요. 다른 사람들에게는 별거 아닌 것처럼 느껴질 수도 있지만 취업 준비가 조금 길어진 사람들은 모두가 공감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3~4개월의 서류, 인적성, 면접을 보면서 이번에 떨어지면 다시 처음부터 시작해야한다는 두려움이 너무나 컸던 것 같습니다. 떨어지고나서의 공백은 말할 것도 없고요. 하지만 그런 생각을 가진 여러분들은 모두 간절한 마음을 가지고 있고 그만큼 열심히 준비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번에 비록 안되더라도 너무 좌절하지마시고 잘하고 계신 여러분을 믿으시길 바랍니다.
렛유인 (선생님)에게 한마디
정지성 선생님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싶습니다. 막막했던 GSAT 준비였는데, 정지성 선생님께서 해주시는 GSAT 강의를 듣고 노하우나 팁을 많이 배웠습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 작성 된 게시글에 대한 저작권은 (주)렛유인 에듀에 있으므로 무단도용 및 퍼가기를 금지합니다.
· 게시글 등록 후 혜택 등이 지급되었을 경우, 무단 수정/삭제는 불가능합니다.
댓글 0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