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ily Site
무료 레벨 테스트
국비지원 프로모션
창닫기
유이니 상담원
안녕하세요!
무슨 강의를 들을지 모르시겠다구요?
유이니가 1:1 맞춤 강의를
추천해드릴게요!
지금 추천받기
최종 합격 후기
최종합격
2022하반기
신입
SK하이닉스-양산기술
misy** 님의 합격 후기입니다.
2023.03.29
15:09
mis***
조회수 614
댓글 0
추천 0
렛유인 수강강의
[23년 상반기 삼성그룹 자소서 긴급점검 혜택]나상무의 이자면 관통하기 - 이력서/자기소개서_삼성 자소서 작성법
[2021 하반기 직무분석 긴급점검] 반도체 산업
2022년 하반기, 삼성전자DS
2022년 하반기, 삼성전자DX
[Lv.1 첫걸음] 2022 이공계 산업별 취업 특강 - 반도체
[하이닉스합격은렛유인][Lv.1 첫걸음] 반도체 엔지니어가 하는 일 - SK하이닉스 직무
[전남대학교] 2차전지 패키지
지원스펙
학력 전공 학점 나이
- 이공계열
총 평점 4.3 / 4.5
27세
어학점수 인턴 및 연구생 경험 실습 및 기타 교육 경험 자격증
오픽 IM3
1회 2회
-
후기
취업 준비 시 가장 어려웠던 점

【스펙】

- 후배 이공계 취준생님을 위해 간단히 스펙을 공유해주세요!

(전공 / 학점 / 영어성적 / 인턴 / 실습 / 기타 취업에 도움된 활동 등)

→ 주전공: 광전자재료전공 | 부전공: 금속재료전공 / 4.3 / 오픽 IM3 / 배터리 회사 인턴 1회 / 반도체 공정 실습 2회 / 학생회 활동, 동아리 회장 수행 경험

【수강과목】

- 렛유인에서 들으신 강의명을 기재해주세요! (Ex) 취업 6주완성, 프리패스, 반도체 한달반, 긴급점검, 무료 스터디 등)

→ 반도체 기초 이론

【준비방법】

- 어떻게쥐업을 준비했는지, 본인의 노하우/팁을 공유해주세요

취업에어려움을 겪는 후배 이공계 취준생분들께 큰 도움이 됩니다♥

첫 취준이였기 때문에 자소서 작성법 부터 시작해서 모든것이 막막했었습니다. 유투브 렛유인 채널을 많이 참고 하였고 또 무료 라이브 강의도 꼭꼭 챙겨 보았습니다. 나름 큰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 서류전형

→ 자소서도 중요하지만 이력서도 중요하다는 나상무 선생님의 말을 듣고 최대한 일치하도록 작성하였습니다. 자소서의 경우 학교 취업센터에서 첨삭을 받아 제출했으며, 소위 '자충수'라고 불릴수 있는 배터리 회사 인턴과 같은 스펙을 일부러 작성하지 않았습니다.

- 인적성 전형

→ SKCT강의가 많이 없어서 GSAT을 기반으로 준비를 했습니다. 이번 하이닉스 인적성 시험이 오프라인으로 진행되어 당황스럽긴 했지만 차분하게 자신을 믿고 준비하는것이 가장 중요한거 같습니다. GSAT기반으로 준비해도 충분히 대비 가능하니 렛유인 강의 잘 찾아보시면 무리없이 통과 가능할것 같습니다!

- 면접전형

→ 하이닉스 면접은 압박 질문을 하기보다는 편안한 분위기에서 의견을 물어보는 방식으로 진행되는거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정말 편안하였고, 마치 교수님, 조교님들과 대화하는것 처럼 면접이 진행되었습니다. 답변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점은 '솔직함, 질실성'이라고 생각합니다. 너무 암기식으로 답변하는것은 좋지 않은 영향을 준다고 생각합니다. 또 직무에 대한 이해!는 필수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네이버 렛유인 카페에서 작성된 mis**님의 합격 후기입니다. 후기 작성 양식 등이 실제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최종합격후기
· 작성 된 게시글에 대한 저작권은 (주)렛유인 에듀에 있으므로 무단도용 및 퍼가기를 금지합니다.
· 게시글 등록 후 혜택 등이 지급되었을 경우, 무단 수정/삭제는 불가능합니다.
댓글 0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