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ily Site
무료 레벨 테스트
국비지원 프로모션
창닫기
유이니 상담원
안녕하세요!
무슨 강의를 들을지 모르시겠다구요?
유이니가 1:1 맞춤 강의를
추천해드릴게요!
지금 추천받기
최종 합격 후기
최종합격
2023하반기
인턴
포스코-생산기술
포스코 하반기 생산기술 최종합격 후기
2023.11.09
15:39
k_2664786***
조회수 874
댓글 0
추천 3
렛유인 수강강의
[렛유인] 삼성그룹 합격자소서 모음집 (인스타그램 이벤트)
[new] 삼성그룹 GSAT 온라인 모의고사 1회
[new] 삼성그룹 GSAT 온라인 모의고사 1회
렛유인 합격 프리패스 12개월 200% 환급반
[무료] 삼성SDI 최신 트렌드 가이드북
[렛유인] 삼성그룹 합격자소서 모음
[취업기업분석] 2023년 상반기, 삼성SDI
신규 회원 패키지 무료체험
[렛유인] 삼성전자DS 합격자소서 모음집
지원스펙
학력 전공 학점 나이
4년제 재학   금속/재료
총 평점 4.10 / 4.5
전공 평점 4.31
24세
어학점수 인턴 및 연구생 경험 실습 및 기타 교육 경험 자격증
토스 LV.5
1회 0회
없음
후기
취업 준비 시 가장 어려웠던 점
취업을 준비하면서 가장 어려웠던 점은 무엇보다도 멘탈관리였습니다.
모든 취준생들이 공감하시겠지만, 불안감 속에서 준비를 하는게 쉽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자존감을 높이는게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친구들과 함께 팀을 구성하여 준비를 하면서 서로 격려하는 말을 많이 해주면서 버텼습니다.
자소서나 면접준비 같은 경우는 나상무 선생님의 강의를 듣고 준비를 했습니다.
처음 자소서를 작성을 하다보면 면접을 준비하지 않고 자소서를 작성하시는 분이 많습니다. 자소서와 면접은 하나라는 마음으로 면접에서도 자소서가 나의 대답의 근거가 될 수 있게 준비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서류전형 합격후기
저는 전환형 인턴 전형으로 최종합격을 했습니다. 따라서 인턴 서류를 제출한 뒤에 인턴 과정이 끝나고 전환 서류를 한번 더 제출했습니다. 인턴 서류의 경우, 다른 회사들과 조금 다른 문항들이 많습니다. 공고가 올라왔을 때 빨리 작성을 해보신 뒤에 선배분들이나 현직자분들께 첨삭을 한번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전환 서류의 경우 600자로, 저의 활동들을 600자로 압축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나상무 선생님의 강의를 듣고, 자소서를 읽으면서 '이 문장이 굳이 있어야 될까?' 라는 의문을 가지고 필요없는 문장들은 다 날렸습니다.
그리고 자소서를 작성할 때는 항상 면접까지 이어간다는 생각을 하고 작성하셔야 합니다!!
필기전형 합격후기
인턴의 경우, P기업의 필기 전형을 치지 않고, 인턴과제를 평가합니다.
1달 동안, 혼자 혹은 팀원들과 인턴 과제를 수행하고 마지막 주에 리더님들께 발표 후 평가를 받게 됩니다. 인턴 과제로는 각 부서에서 정해주시는데, 그 부서에서 현재 겪고 있는 문제점들에 대한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과제입니다.
저는 팀으로 진행했고, 논문이나 특허 등을 참고하면서 과제를 수행했습니다.
리더님들과 멘토님들도 회사에서도 문제 해결을 잘 못하고 있는 과제들을 저희가 잘 수행해낼 것이라는 큰 기대는 하지 않으셨고, 성실한 모습, 자신감 있는 모습, 창의적인 아이디어 등을 주로 평가하시는 것 같았습니다.
면접전형 합격후기
면접은 1차면접으로 인성면접, 직무면접, AP면접, 한국사 에세이를 보았습니다. 인성면접의 경우 자소서나 이력서를 기반으로 제가 어떤 삶을 살아왔고 어떤 행동을 취했는지에 대해 물어보시려고 하는 것 같았습니다. 직무 면접의 경우, 직무 관련 질문은 1개밖에 안했고, 인턴을 하면서 어떤 활동을 했는지 궁금해하셨습니다.
AP 면접은, 1차 면접에서 가장 중요한 면접인데, 실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판단하는 면접입니다.
PPT를 읽고 자기가 생각해온 템플릿에 맞게 빠르게 정리하신 후, 전체적인 내용을 한번 더 숙지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차 면접의 경우, 임원면접으로 다 아시는 것과 같이 인성면접과 직무면접을 같이 본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임원분들 3명에서 저희를 평가하는 자리로 1차면접과는 달리, 임원분들이 듣고 싶어하는 말, 실제 업무를 잘할 수 있는 사람인가를 정확하게 판단하시려고 질문을 하는 것 같았습니다.
최종합격후기
취업을 준비하실 때 무작정 막 준비를 하시는 것 보다는, 렛유인에 있는 강의들을 한번 다 보고 감을 잡은 후에 준비를 하시는 것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프리패스를 끊으면서 자소서, 면접뿐만 아니라 각 회사의 정보까지 다 볼 수 있어서 매우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

실제로 면접에서도 회사의 관심도에 관한 질문들을 많이 물어보셨습니다!!

렛유인 강의 외에도 학과 선배분들이나 아는 지인들을 통해서도 도움을 많이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전국에 있는 모든 취준생분들 화이팅입니다!!!

지금처럼 꾸준하게 노력하신다면 좋은 결과가 분명히 따라올 것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렛유인 (선생님)에게 한마디
나상무 선생님 감사합니다!!
· 작성 된 게시글에 대한 저작권은 (주)렛유인 에듀에 있으므로 무단도용 및 퍼가기를 금지합니다.
· 게시글 등록 후 혜택 등이 지급되었을 경우, 무단 수정/삭제는 불가능합니다.
댓글 0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