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ily Site
무료 레벨 테스트
국비지원 프로모션
창닫기
유이니 상담원
안녕하세요!
무슨 강의를 들을지 모르시겠다구요?
유이니가 1:1 맞춤 강의를
추천해드릴게요!
지금 추천받기
최종 합격 후기
최종합격
2023하반기
신입
삼성전자-반도체연구소/설비기술
[23년 삼성전자 반도체연구소 최종합격 후기] 23년 하반기 삼성전자 반도체연구소 설비기술 후기
2023.12.16
10:03
k_3138771***
조회수 913
댓글 0
추천 1
렛유인 수강강의
공대누나 멘토의 현직자 Care+
2023 하반기 삼성전자DS 설비기술 면접 끝장 패키지
[회원가입혜택] 반도체 병아리반
[회원가입혜택] 자동차 병아리반
[회원가입혜택] 디스플레이 병아리반
[회원가입혜택] 2차전지 병아리반
[회원가입혜택] 제약바이오 병아리반
지원스펙
학력 전공 학점 나이
4년제 졸업   전기전자
총 평점 3.71 / 4.5
전공 평점 3.81
26세
어학점수 인턴 및 연구생 경험 실습 및 기타 교육 경험 자격증
오픽 IH
2회 0회
없음
후기
취업 준비 시 가장 어려웠던 점
실무와 관련된 정보를 얻는 것이 가장 어려웠습니다. 단순히, 직장에서 어떤 일을 하고 그거에 대해서만 대비하는 것은 경쟁력이 없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또한, 주변에서 지인들이 타 기업에 들어가며 성공하는 모습을 보고, 제 자신이 한심하게 느껴지는 멘탈적인 부분을 관리하는 것도 가장 어려웠습니다. 또한, 자소서를 작성하면서 제 관점이 아닌 현직자 관점에서 자소서가 어떻게 보여질지 고민하는 것도 어려웠습니다. 저는 이것을 렛유인 멘토링 서비스를 활용하여 실무자의 눈에서 컨펌을 받았습니다. 확실한 실무 지식을 현업의 눈에서 바라보니, 조금 더 용이하게 서류를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서류전형 합격후기
인턴이 아닌 정규직으로 4개월 근무한 경력사항을 녹이는 것이 어려웠습니다. 단순히 "저는 이런 일을 해봤습니다"가 아니라, 저는 이런 경험을 했고 이를 삼성전자에 어떻게 기여하겠다라고 표현하는 것이 핵심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이에, 블라인드와 같은 다양한 직장인 커뮤니티를 활용하여 업무를 어떻게 하는지 여쭤보았습니다. 또한, 디테일한 부분은 렛유인의 "삼성전자 설비기술 패키지" 강의를 구매하여 제가 보고있는 시야를 넓혀 어떤 식으로 제 경험을 해당 직무에 녹일지 고민하는데 힘을 줬습니다. 나아가, 챗지피티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제가 만든 큰 글의 오류나 자연스러움을 보완하고자 노력했습니다.
필기전형 합격후기
한번도 GSAT를 경험해보지 않았기 때문에, 막막했습니다. 저는 렛유인 GSAT 기본서만 가지고 실제 시험을 대비했습니다. 유형별로 나눠져있었고, 실전 모의고사 영역 또한 실제와 비슷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해당 기본서를 3회독하면서 기본에 충실했습니다. 시간적으로 막히는 부분이나 제가 취약한 유형은 유튜브에서 렛유인 강사님들의 꿀팁을 보면서 약점을 보완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자료해석 풀이 팁 영상이 정말 도움이 많이되었습니다. 많은 정보를 한눈에 파악하고 대소관계나 비율을 구하는 것이 어려웠지만, 영상을 보고 반복적으로 익히니 후에는 정말 빠르게 풀 수 있었습니다.
면접전형 합격후기
면접전형에서 가장 도움이 되었던 것은 "[면접 부스터관] 현직자Care " 입니다. 실제 인증된 멘토님들을 제가 직접 직무와 산업에 맞게 골라서 궁금한 점이나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면접 하루 전까지, 제대로된 1분자기소개도 완성하지 못하였었는데, 단 한시간동안 멘토님과 대화를 통해 제가 가진 강점과 역량을 어떤 식으로 풀어내야 할 지 코칭을 받았고, 다양한 문항에 대해 대비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질문뿐만 아니라, 제 답변을 직접 들어보시면서 말이 너무 빠르다던가 발음이 뭉개지는 사소한 포인트도 피드백을 해주셨고,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정말 감동적인 것은, 멘토링 시간이 끝났어도, 완성이 덜 되거나 아쉬운 답변을 오픈카톡방에 남기면 피드백을 남겨주시겠다고 말씀하셨고, 실제로 면접 전에 받은 피드백을 통해 합격을 할 수 있었기에 해당 멘토님에게 감사인사를 표하고 싶습니다.
최종합격후기
우선 급하게 생각하면 좋지 않을 것 같습니다. 주변에 휘둘리다보면, 본인의 페이스를 잃고 안주하거나 과하게 의식하여 번아웃/방황의 길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렛유인의 직무 면접 패키지와 현직자 Care , 이 두가지는 정말 과하게 추천드리고 싶네요. 정말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실제 현직자의 관점에서 듣는 것과 유튜브에서 사소하게 듣는 이론적인 내용 사이의 gap이 큽니다. 실 면접에서도 설비패키지에서 들은 플라스마 내용을 언급하였더니 면접관께서도 좋아하셨던 기억이 있습니다. 이번에 탈락의 고배를 마신 분도 계실 것입니다. 저 또한, 2번의 서류탈락 이후, 이번에 서류합격 후 최종합격까지 도달했습니다. 여러분도 할 수 있습니다. 화이팅하세요! 그리고, 제가 말씀드린 "직무 면접 패키지와 현직자 Care "는 무조건 제발!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 작성 된 게시글에 대한 저작권은 (주)렛유인 에듀에 있으므로 무단도용 및 퍼가기를 금지합니다.
· 게시글 등록 후 혜택 등이 지급되었을 경우, 무단 수정/삭제는 불가능합니다.
댓글 0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