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ily Site
무료 레벨 테스트
국비지원 프로모션
창닫기
유이니 상담원
안녕하세요!
무슨 강의를 들을지 모르시겠다구요?
유이니가 1:1 맞춤 강의를
추천해드릴게요!
지금 추천받기
최종 합격 후기
최종합격
2023하반기
신입
삼성바이오로직스-공정엔지니어링
[삼성바이오로직스] GSAT 부터 면접까지 렛유인과 함께한 최종 합격 후기
2023.12.16
22:52
n_45266***
조회수 516
댓글 0
추천 1
렛유인 수강강의
[72시간 이내]제약돌이의 면접 출제 예상 질문 서비스 (주말 포함)
[렛유인] 삼성바이오로직스 최신 트렌드 모음집 (면접 긴급점검 후기작성 혜택)
[기출복원 혜택] 인성면접 - 면접 기출풀이 자소서 확인 질문 답변법
2023 하반기 GSAT 독학단기완성 기출변형 모의고사 5회
2023 하반기 GSAT 독학단기완성 기출변형 모의고사 4회
2023 하반기 GSAT 독학단기완성 기출변형 모의고사 3회
2023 하반기 GSAT 독학단기완성 기출변형 모의고사 2회
2023 하반기 GSAT 독학단기완성 기출변형 모의고사 1회
2023 하반기 GSAT 독학단기완성 기출복원 모의고사
2023 하반기 온라인 GSAT 릴레이모의고사 3회
2023 하반기 온라인 GSAT 릴레이모의고사 1회
[GSAT 긴급점검] 기출적중 문제 유형 모음집
[GSAT 긴급점검] 인적성 수리능력 계산연습 100제
[GSAT 긴급점검] 삼성 계열사 면접 기출 모음집
[GSAT 긴급점검] GSAT 수리/추리 핵심요약 노트
2023 하반기 GSAT 봉투모의고사 온라인 전용 모의고사 4회
2023 하반기 GSAT 봉투모의고사 온라인 전용 모의고사 3회
2023 하반기 GSAT 봉투모의고사 온라인 전용 모의고사 2회
2023 하반기 GSAT 봉투모의고사 온라인 전용 모의고사 1회
2023 하반기 GSAT 봉투모의고사 기출변형 모의고사 4회
2023 하반기 GSAT 봉투모의고사 기출변형 모의고사 3회
2023 하반기 GSAT 봉투모의고사 기출변형 모의고사 2회
2023 하반기 GSAT 봉투모의고사 기출변형 모의고사 1회
2023 하반기 온라인 GSAT 릴레이모의고사 2회
[2023 하반기 GSAT 긴급점검] 부스터 참여 모드
[GSAT 부스터모드] 삼성바이오로직스 최종합격 패키지
[72시간 이내]윤호상의 온라인 자소서 첨삭
[렛유인] 삼성바이오로직스 최신 트렌드 모음집
[렛유인] 삼성바이오로직스 최신 트렌드 모음집
[렛유인] 삼성바이오로직스 최신 트렌드 모음집
[23년 상반기 삼바,에피스 면접 긴급점검 혜택] 제약ㆍ바이오 국내 의약품 트렌드 시리즈 - 바이오 시밀러와 CDMO의 모든 것
신규 회원 패키지 무료체험
2023 상반기 온라인 GSAT 릴레이 모의고사 3회
지원스펙
학력 전공 학점 나이
석사 졸업   화학/화공
총 평점 4.5 / 4.5
전공 평점 4.5
27세
어학점수 인턴 및 연구생 경험 실습 및 기타 교육 경험 자격증
오픽 IH
1회 0회
없음
후기
취업 준비 시 가장 어려웠던 점
하반기 서류 지원을 삼성바이오로직스로 시작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채용 전형이 진행되는 동안 타 기업에도 많이 지원했는데 대부분 서류에서 탈락하는 바람에 삼성바이오로직스에 꼭 합격해야 한다는 압박이 조금 있었습니다.

지난 상반기 채용 과정에서 GSAT 응시 후 탈락 했는데 삼성 외의 기업에 전혀 지원하지 않은 바람에 곧바로 하반기 준비를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아무래도 삼성만 지원했다 또 다음 채용을 기다리기엔 공백기가 너무 길어질 것 같아 타 기업 공채/수시 모집에 다양하게 서류를 작성했습니다. 다만 합격률이 좋지 못해서 노력한 시간 대비 크게 도움이 되는 전략은 아니었던 것 같습니다.
서류전형 합격후기
상반기 채용에 처음 삼성바이오로직스에 지원했습니다. 이 때는 따로 자소서 첨삭 도움을 받지 않고 서류를 제출했습니다. 다행히 합격은 했지만, 이번 하반기 채용때 똑같은 내용으로 제출하기엔 위험 부담이 있을 것 같아 새로운 내용도 추가하고 렛유인에서 자소서 첨삭도 받았습니다. 윤호상 선생님께 자소서 첨삭을 받았는데, 강한 표현의 사용과 두괄식 문장 구성의 중요성을 알려주셔서 내용적으로 더 나은 자소서를 작성할 수 있었습니다. 확실히 첨삭을 받으니 불필요한 표현을 빼고 제 강점을 더 강조하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 때 배운 팁은 면접 준비 때도 잘 적용할 수 있었습니다.
필기전형 합격후기
지난 채용에서 서류 합격을 한 경험이 있고, 이번 채용에서는 오히려 서류 작성을 더 잘 했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렛유인에서 GSAT 대비 강의를 수강했습니다. [GSAT 부스터모드] 삼성바이오로직스 최종합격 패키지를 수강해서 GSAT을 준비했습니다.

상반기 채용 때 GSAT은 타사 하양이/파랑이를 풀고, 다양한 모의고사를 풀어보는 전략을 썼었는데, 문제를 푸는 전략에 대한 지식이 전무해서 시간이 지나도 실력이 향상되는 느낌이 없었습니다. 실제로 처음 공부를 시작했을 때나 GSAT를 응시할 때나 푼 문제의 수나 정답률이 크게 차이나지 않아 탈락하게 된 것 같습니다.

이번 채용에는 문제를 빨리 풀고 정답률을 높이기 위한 전략과 치트키를 배우는데 집중했습니다. 정지성 선생님과 주영훈 선생님 강의를 들었는데 만족도는 최상이었습니다. 자료해석 풀이 시간은 거의 절반으로 줄었고, 추리 영역도 저번에 비해 5문제 이상 더 풀 수 있었습니다. 모의고사를 풀어가며 실력이 느는게 느껴졌고 자신감도 붙다보니 실전에서도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면접전형 합격후기
GSAT 부스터모드를 수강하며 함께 면접 준비를 위한 다양한 강의도 수강할 수 있었습니다. 취업 준비 중 첫 면접이었기 때문에 많은 질문을 대비하는 것을 원칙으로 삼아 준비를 했습니다.

먼저, 나상무 선생님 인성 면접 준비가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우선 1분 자기소개부터 확실히 전략적으로 준비할 수 있었고, 선생님께서 항상 강조하신 '결론, 근거, 강조'의 흐름으로 답변을 준비하니 면접장에서 반응도 좋았던 것 같습니다. 특히 판서를 사용하는 면접이다보니 강의를 통해 얻은 팁들을 많이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다음으로는 [72시간 이내]제약돌이의 면접 출제 예상 질문 서비스가 도움이 되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란 기업에 대해 막연하게만 알고 있었는데, 먼저 자세히 기업에 대해 설명해 주신 덕분에 답변 준비가 수월했습니다. 자소서를 보고 면접관님께서 할만한 질문들을 몇 가지 추려주셨고 실제로 비슷한 질문을 받아 잘 답변하기도 했습니다.

전체적으로 면접은 일반적으로 물어보는 질문부터 확실히 준비하고, 해당 답변들에 대한 영어 버전의 답변도 준비를 했습니다.
최종합격후기
상반기 채용의 실패를 바탕으로, 이번 채용에서는 아낌없이 투자하자는 마음을 가지고 준비했습니다. 첨삭 서비스의 경우 자소서를 쓰는 방향을 완전히 바꿀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었고, GSAT 강의는 타 기업의 인적성에도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면접 강의와 예상 질문 서비스는 처음 면접준비를 하는 제게 답변의 방향과 구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주었습니다. 채용의 시작부터 끝까지 모두 렛유인과 함께했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선생님들이 계신다는 생각이 들어 압박 속에서도 약간의 편안함을 가지고 준비를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저는 이번 채용에 꼭 합격하고 싶었다는 마음이 컸습니다. 이미 한 차례 합격한 자소서도 첨삭을 통해 업그레이드 하고자 했고 다양한 질문을 대비하기 위해 예상 질문 서비스도 받았습니다. 두 차례 삼성바이오로직스 채용 과정을 경험하고 이번 채용에서 합격하며 느낀점은, 준비를 많이 할수록 저를 어필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진다는 것입니다. 부족한 부분이 느껴진다면 아낌없이 투자하셔서 좋은 결과 얻으시길 기원합니다!
렛유인 (선생님)에게 한마디
정지성 선생님께서 자료해석 강의를 듣고 굉장한 실력 향상을 이뤘습니다. 감사합니다 선생님!
어림산과 분수 비교, 트렌드 확인이 특히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전에 분수 비교는 항상 배율 비교로 했었는데 강의를 듣고 자리수 변환부터 차근차근 해보니 저는 분모 통분이 가장 잘 맞는 유형이었습니다..ㅎㅎ 분수 비교 방법을 제게 맞는 전략으로 선택하니 문제가 너무 잘 풀려 놀랐습니다. 지난 채용때는 14문제 이상 풀기가 어려웠는데, 이번 GSAT에선 20문제 모두 풀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선생님의 좋은 강의 응원하겠습니다!
· 작성 된 게시글에 대한 저작권은 (주)렛유인 에듀에 있으므로 무단도용 및 퍼가기를 금지합니다.
· 게시글 등록 후 혜택 등이 지급되었을 경우, 무단 수정/삭제는 불가능합니다.
댓글 0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