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ily Site
무료 레벨 테스트
국비지원 프로모션
창닫기
유이니 상담원
안녕하세요!
무슨 강의를 들을지 모르시겠다구요?
유이니가 1:1 맞춤 강의를
추천해드릴게요!
지금 추천받기

합격 후기

  홈  >  공기업 합격후기
합격 후기
제목

[ 필기합격 / 한국철도공사 전기통신 ] 20 하반기 코레일 전기통신 필기 합격후기

작성자 : tjd***
등록일 : 2020-11-04    |    조회 : 1,347
 지원자 스펙
전공 학점 어학 점수 인턴 경험 자격증 나이
정보통신공학 3.76 / 4.5
토익
850점
토스
LV.6
0회 4개 24~27세
 내용
취업 준비 시 가장 어려웠던 점

아무래도 필기는 적부이다 보니 필기전형이 제일 어려웠던 것 같습니다.

일단 NCS 부분은 양이 워낙 방대하기 때문에 일단 30초 정도 문제를 보면서 본인이 풀 수 있는 문제와 풀 수 없는 문제를 구분하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풀 수 없다고 판단되면 과감하게 버리고 풀 수 있는 문제에 시간을 더 투자하길.

풀 수 있는 문제만 정확히 다 풀어도 NCS는 합격권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이공계만! 문과 직무는 커트라인이 훨씬 더 높은 것 같으니 다 잘 풀어야 될 것 같습니다)

합격후기 (300자 이상)

GSAT나 SKCT와 비교했을 때 본문이 훨씬 더 길었습니다.

문제가 복잡한 것도 있었지만 못 풀 것 같은 문제는 버리고, 본인이 풀 수 있는 문제만 다 풀어도 충분히 합격할 수 있을 정도의 난이도입니다.

서류가 적부라서 필기 시험에 응시 안 하는 사람이 많을 줄 알았는데, 제가 친 고사장은 결시자가 없었습니다.

서류가 적부라서 필기 응시자가 정말 많았습니다.


시험치는 당일 고사장에서 당황하지 않으려면 일찍일찍 도착해서 화장실 위치나 고사장 분위기 파악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응시자가 워낙 많은데 입구에서 열 다 재고 손소독하고 들어가야 해서 줄이 정말 길고 저는 많이 일찍 도착했음에도 줄이 꽤 길었습니다.

※ 회원님들이 남겨주신 컨텐츠 및 게시글(후기 등)의 저작권은 작성자와 (주)렛유인에 있으므로 무단도용 및 퍼가기를 금합니다.
 합격인증 파일첨부 첨부된 인증이미지는 정보보호를 위해 렛유인 관리자 계정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