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ily Site
무료 레벨 테스트
국비지원 프로모션
창닫기
유이니 상담원
안녕하세요!
무슨 강의를 들을지 모르시겠다구요?
유이니가 1:1 맞춤 강의를
추천해드릴게요!
지금 추천받기

합격 후기

  홈  >  공기업 합격후기
합격 후기
제목

[ 최종합격 / 한국철도공사 운전직 ] 한국철도공사 최종합격 후기

작성자 : tls***
등록일 : 2021-02-07    |    조회 : 1,421
 지원자 스펙
전공 학점 어학 점수 인턴 경험 자격증 나이
수리과학과 3.3 / 4.5 0회 1개 28~31세
 내용
취업 준비 시 가장 어려웠던 점

취업 준비를 하면서 가장 어려웠던 점은 정보를 얻는 것이었습니다. 같은 회사의 같은 직렬을 준비하는 사람이 주변에 없다보니 공부를 맞게 하고 있는지도 헷갈렸고, 정보를 누가 떠먹여 주지 않으니 직접 찾으러 다니는 것이 어려웠습니다.

합격후기 (300자 이상)

저는 전공자도 아니었고 좋은 대학을 나온 것도 아니었지만 정말 열심히 했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제가 공부하면서 먹었던 다짐은 '무조건 남들보다 많이 공부하자'였습니다. 혹시나 떨어졌을 때 '아 그 때 더 열심히 할 걸' 이라는 생각 안들게 열심히 했고, 정말 떨어졌더라도 '공부 방법이 잘못됐나?' 이런 생각은 들지언정 '그 때 더 열심히 할 걸' 이라는 생각은 안 들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몇 개월 공부하다보니 다소 지칠 때가 있었습니다. 초반에는 쉬는 날 없이 매일 달렸는데 그러다 보니 집중력도 떨어지고 효율적이지 않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월화수목금은 정해진 시간에 스터디카페에서 계획대로 공부하였고, 토요일은 조금 여유를 가지고 그냥 카페에 가서 부족하다고 생각되는 과목을 한 두개 정해서 그 과목만 하루종일 공부했습니다. 그리고 일요일은 그냥 쉬면서 에너지를 충전했습니다. 사람마다 차이가 있을테니 자신에게 맞는 휴식방법도 찾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요즘 취업하기도 어려운데 다들 할 때 열심히 하셔서 최대한 빨리 취업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 회원님들이 남겨주신 컨텐츠 및 게시글(후기 등)의 저작권은 작성자와 (주)렛유인에 있으므로 무단도용 및 퍼가기를 금합니다.
 합격인증 파일첨부 첨부된 인증이미지는 정보보호를 위해 렛유인 관리자 계정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