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ily Site
무료 레벨 테스트
국비지원 프로모션
창닫기
유이니 상담원
안녕하세요!
무슨 강의를 들을지 모르시겠다구요?
유이니가 1:1 맞춤 강의를
추천해드릴게요!
지금 추천받기

합격 후기

  홈  >  공기업 합격후기
합격 후기
제목

[ 필기합격 / 한국수출입은행 본점 업무일반 (청년인턴) ] 2021 상반기 한국수출입은행 청년인턴 필기합격 [NCS PSAT독한스터디 5기 수강생 hey****님의 필기합격후기입니다.]

작성자 : adm***
등록일 : 2021-04-28    |    조회 : 2,171
 지원자 스펙
전공 학점 어학 점수 인턴 경험 자격증 나이
국제통상학 1 / 4.5
토익
985점
오픽
AL
1회 1개 28~31세
 내용
취업 준비 시 가장 어려웠던 점

-

(공필모 카페에 올려주신 후기로 학점, 인턴경험, 보유자격증, 나이정보는 일치하지 않습니다.)

합격후기 (300자 이상)


공채 NCS 합격이 아니라 여기에 후기를 적는 것이 다소 조심스럽게 느껴집니다만, 작년 하반기부터 NCS를 몇 차례 봤는데 제 인생에서 처음으로 합격한 NCS이다 보니 독한스터디에 꼭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었습니다. 제 인생의 첫 합격은 오직 독한스터디에 참여한 것만으로 이뤄낸 것이었거든요ㅠㅠ

시험이 있던 주에 이력서도 쓰고 있었고 전공 공부도 하다보니 온전히 모의고사 1회도 풀고 갈 시간이 없었는데 이런 결과를 얻을 수 있었던 것은 독한스터디를 통해서 조금씩 꾸준히 공부한 덕분이라 생각합니다. 독한스터디를 하면서 왜 좀 더 빨리 알지 못 했을까 생각했었는데 지금이라도 알게 돼서 정말 다행이에요.

이번 시험이 PSAT형에 가까운 NCS였기 때문에 도움을 더 많이 받을 수 있었던 것 같고, 특히 시험을 보는 내내 독한스터디에서 배운 점을 적용하려고 했던 것이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언어영역의 경우, 지문이 많이 길진 않았지만 15분 동안 20문제를 풀어야 하기 때문에 빠르고 정확하게 푸는 것이 중요했습니다. 시험장에 가기 전에 들었던 이찬욱 선생님의 강의에서 핵심 주장을 찾는 문제에서 많이 틀려서 걱정을 많이 했었는데, 선생님께서 중심내용을 찾는 방식이나 설명해 주신 오답 구성 요소를 생각하며 문제를 풀었습니다.

제가 가장 못 하고 도움을 많이 받은 수리영역의 경우, 푸는 내내 제가 석치수 선생님이라면 어떻게 풀었을까를 생각하면서 접근하려고 노력했습니다. 물론 중간에 멈출 수 없는 풀이를 하는 제 자신을 발견했지만, 묻는 말에 답하라는 선생님의 말씀을 곱씹었더니 계산을 끝까지 하거나 다 하지 않고도 답을 찾을 수 있는 문제가 꽤 있었습니다. 제가 복습을 더 열심히 했더라면 몇 문제 더 풀었을텐데 놓친 몇 문제가 아쉬웠어요.

나머지 3영역은 박준범 선생님의 문제해결 수업으로 충분히 커버할 수 있는 내용이었습니다. 문제를 풀면서 말씀해 주신 선구안을 적용하려고 애썼는데 특히 모든 문제를 다 풀겠다는 욕심을 버리고 풀 수 있는 90%를 확실하게 푼다는 전략이 효과적이었던 것 같습니다.

NCS는 늘 저한테 거대한 벽 같아서 한 번이라도 통과하고 싶다는 마음이 간절했는데, 이번 합격을 계기로 앞으로 더 많은 합격 소식을 전할 수 있도록 열심히 공부하겠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 회원님들이 남겨주신 컨텐츠 및 게시글(후기 등)의 저작권은 작성자와 (주)렛유인에 있으므로 무단도용 및 퍼가기를 금합니다.
 합격인증 파일첨부 첨부된 인증이미지는 정보보호를 위해 렛유인 관리자 계정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