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ily Site
무료 레벨 테스트
국비지원 프로모션
창닫기
유이니 상담원
안녕하세요!
무슨 강의를 들을지 모르시겠다구요?
유이니가 1:1 맞춤 강의를
추천해드릴게요!
지금 추천받기

합격 후기

  홈  >  공기업 합격후기
합격 후기
제목

[ 최종합격 / 한국도로공사 토목직 ] 2021 하반기 한국도로공사 고졸 토목직 합격수기

작성자 : dnj***
등록일 : 2021-12-02    |    조회 : 1,774
 지원자 스펙
전공 학점 어학 점수 인턴 경험 자격증 나이
토목 1 / 4.5 1회 5개 24~27세
 내용
취업 준비 시 가장 어려웠던 점

취업준비 시 가장 어려웠던 점은 한정된 채용기회와 그 기회를 잡지 못하여 미래에 대한 불안감이 생기는것이 가장 어려웠던 점 같습니다. 하지만 공유인 강의를 수강하며 열정적인 선생님들의 강의와 계속된 강의속에서 실력이 증가하고 있다는 것을 평상시에는 체감하지 못했지만 실제 시험장에서 문제들이 술술 풀리는 것을 직접적으로 경험하였을때 공유인의 강의가 효과적이였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또한 약 2달 정도 시험을 준비하며 일주일 중 1일은 반드시 쉬는날을 정하여 컨디션 및 번아웃에 빠지지 않도록 취준을 하였습니다.

합격후기 (300자 이상)

[서류]

한국도로공사 8급은 적부였기 때문에 면접을 염두하고 자소서를 작성하였고 공백이 포함되지 않는 1000자 내에서 작성하는것을 중점과 블라인드 사항에 위반되지 않도록 서류제출을 하였습니다.


[
필기]

필기시험 난이도는 나름 평이했다고 생각합니다. 공유인 NCS 강의와 상반기 실제 도로공사 필기시험과 가장 유사하다고 알려진 고시넷 모의고사를 중점적으로 공부하며 필기시험을 준비하였고 제가 가장 약한 응용수리보다는 강점인 자료해석을 중점적으로 공부를 하였던 전략이 적중했던것 같습니다. 신헌 선생님 자료해석 강의를 중점적으로 수강하였습니다.


[
면접]

면접은 세종대학교 AI센터에서 진행을 하였습니다. 저는 오전 조였고 여러개의 조로 나뉘어 먼저 인성검사를 실시하는 조와 면접을 먼저 진행하는 조로 나뉘어 진행하였습니다.

저는 인성검사를 실시하였고 30분동안 360문제에 대한 인성검사를 실시하였고 개인적으로 시간이 모자라지는 않았지만 몇 분 정도는 시간이 부족하여 마킹을 다 완료하지 못했던것을 봤습니다.

​면접은 PT면접,인성면접,상황면접 순서로 진행이 되었고 약 15분씩 총 30분,PT면접을 위한 준비시간 약 10분?으로 구성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PT면접,인성면접은 케바케이긴 하지만 굉장히 순탄했고 저는 꼬리질문은 거의 받지 못했습니다.

또한 상황면접에서 굉장히 긴장이 많이 되는 상태라 순간 머리가 하얘져 답변을 잘 하지 못했었습니다.



[합격 노하우]

저는 한국도로공사 채용을 생각하지 않고 갑작스레 뜬 공고로 인해 약 2달 안되는 기간동안 시험을 준비하며 운 좋게 붙었던 케이스였습니다.

저보다 더 많이 노력을 하시고 취업을 위해 열심히 하시는 여러분들은 공유인의 충분히 능력있고 열정적으로 가르쳐주시는 선생님들의 강의를 들으시며

실력을 쌓으시고 포기하지만 않으신다면 반드시 본인이 원하는 회사에 취업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어려운 상황이 많이 있더라도 포기하지 마시고 꾸준히 취업에 도전하여 원하는 회사에 근무하실 수 있는 날을 상상하며 화이팅하시기 바랍니다!!!

※ 회원님들이 남겨주신 컨텐츠 및 게시글(후기 등)의 저작권은 작성자와 (주)렛유인에 있으므로 무단도용 및 퍼가기를 금합니다.
 합격인증 파일첨부 첨부된 인증이미지는 정보보호를 위해 렛유인 관리자 계정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