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ily Site
무료 레벨 테스트
국비지원 프로모션
창닫기
유이니 상담원
안녕하세요!
무슨 강의를 들을지 모르시겠다구요?
유이니가 1:1 맞춤 강의를
추천해드릴게요!
지금 추천받기

합격 후기

  홈  >  공기업 합격후기
합격 후기
제목

[ 서류합격 / 국민건강보험공단 행정직 6급갑 ] 2021 하반기 국민건강보험공단 서류합격 [수강생 jd*****님의 서류합격후기입니다.]

작성자 : adm***
등록일 : 2022-06-09    |    조회 : 1,776
 지원자 스펙
전공 학점 어학 점수 인턴 경험 자격증 나이
어문계열 1 / 4.5
토익
855점
0회 2개 32~35세
 내용
취업 준비 시 가장 어려웠던 점

(공필모 카페에 올려주신 후기로 스펙정보는 일치하지 않습니다.)


공무원시험과 달리 커리큘럼을 스스로 짜고 공부방향을 잡아야 하는게 가장 어렵습니다. 지금 이렇게 준비하는게 맞는지, 어떤걸 더 보충해야 하는지도 알기 어렵다는 점이 공기업 준비생에게 가장 힘든 것 같아요. 그래서 독한스터디를 시작했고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합격후기 (300자 이상)

자소서 소재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자소서 항목 전체를 받지 않습니다.


-1번 항목) 사회생활 또는 학교생활 중 본인이 응대한 고객 중에 가장 어려웠던 경험을 이야기해 주십시오. 당시 상황을 간략하게 기술하고, 고객이 원하는 것을 파악하고 해결하기 위해 시행한 노력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서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

건보 자소서를 쓸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이 질문에 대한 모든 대답을 하는 것입니다.

1) 응대한 고객 중 가장 어려웠던 경험: 저는 고객응대 경력이 있어서 해당 내용으로 소재를 잡았습니다. 가장 어려웠던 경험이라고 했으니, 어떤 점이 어려웠는지 느껴질 수 있게 간략하게 적었습니다.

예) ~한 이유로 큰 소리로 항의하는 고객

2) 상황 기술: 당시 어떤 상황이 었는지를 간단하게 적었습니다. 글자 수 제한이 있기 때문에 여기서 글이 늘어지면 결론이 빈약해질 수 있어요.


3) 고객이 원하는 것을 파악: 예를 들면 경청과 공감을 통해 고객의 ~요구를 파악했다.


4) 해결하기 위한 노력: 노력은 3가지 정도로 썼어요.


5) 결론: 위의 노력을 바탕으로 어떤 결과를 얻었는지 1~2문장 정도 적었습니다.

-2번 항목) 여러 과업을 동시에 진행했던 경험에 대해 기술하시오. 어떤 과업들이 있었는지 간략하게 기술하고, 당시 상황에서 본인이 취한 대처방안은 무엇이었는지를 중심으로 구체적으로 서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적으로 2번항목이 제일 어려웠어요. 소재 잡기전에 2번항목의 키워드를 무엇으로 할 것인가에 대해 먼저 생각했습니다. 예를들면 우선순위 정하기, 자원을 효율적 사용 등등 저는 시간 자원 활용을 키워드로 잡았습니다.

-3번 항목) 소속된 팀에서 사기가 저하된 팀원들을 독려하여 조직의 목표를 달성했던 경험을 기술해주십시오. 당시 상황을 간략하게 기술하고, 팀원의 사기를 향상하기 위해 취했던 방법과 본인의 노력에 대한 팀원의 반응을 중심으로 구체적으로 서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서론은 당시 상황+팀원의 사기 저하 원인에 대해 썼고, 본론에서 사기를 향상하기 위한 방법 3가지+팀원들의 반응, 결론은 목표를 어떻게 달성했는지로 구성했는데 목표 달성에서 구체적인 수치를 적었습니다.

-4번 항목) 주변(동료, 선배 등)의 권유에 흔들리지 않고 본인의 가치관을 지켰던 경험을 기술해주십시오. 당시 상황을 간략히 기술하고, 주변의 권유를 이겨내기 위해 실행하였던 노력과 그 결과를 중심으로 구체적으로 서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소재 찾는게 좀 어려운것같아요. 근데 한번 소재 찾으면 사골처럼 우릴 수 있습니다. 저는 원칙 준수 쪽으로 잡았는데 주변에서 왜 원칙을 지키지 않았는지, 왜 권유했는지를 좀 설득력 있게 쓰는게 중요한 것 같아요. 그래서 결론은 원칙을 지키지 않은 동료들이 나빴고 나는 원칙을 지켰다가 아니고 이러한 계기로 조직 내 분위기가 변화되었다 쪽으로 적었습니다.

-5번 항목)

마지막으로 경력기술서는 문장으로 쓰진 않았고, 경력상세/주요성과 이렇게 나눠서 작성했습니다.

경력상세에서도 업무별로 나눠서 작성했고(예 행정업무, 대민업무등등) 주요성과에서는 건보 직무기술서 참고했습니다.



■ 합격후기

입사지원서 작성할 때 최대한 다 채웠습니다. 경험도 진짜 사소한 것도 다 적었어요. 인턴경력이 도움이 되는 건 맞지만 주변에 인턴경력 없어도 붙으시는 분들도 있어요. 물어보면 역시 제일 중요한건 자소서라고 하시더라구요. 저도 그 의견이 동의합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될진 모르겠지만 모두 화이팅해요!

※ 회원님들이 남겨주신 컨텐츠 및 게시글(후기 등)의 저작권은 작성자와 (주)렛유인에 있으므로 무단도용 및 퍼가기를 금합니다.
 합격인증 파일첨부 첨부된 인증이미지는 정보보호를 위해 렛유인 관리자 계정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