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ily Site
무료 레벨 테스트
국비지원 프로모션
창닫기
유이니 상담원
안녕하세요!
무슨 강의를 들을지 모르시겠다구요?
유이니가 1:1 맞춤 강의를
추천해드릴게요!
지금 추천받기

합격 후기

  홈  >  공기업 합격후기
합격 후기
제목

[ 필기합격 / 중소기업진흥공단 혁신성장기술 ] 2021 상반기 중소기업진흥공단 필기합격 [NCS PSAT형 3기 독한스터디 수강생 lim*****님의 필기합격후기입니다.]

작성자 : adm***
등록일 : 2022-06-09    |    조회 : 384
 지원자 스펙
전공 학점 어학 점수 인턴 경험 자격증 나이
전기, 전자 1 / 4.5 1회 1개 28~31세
 내용
취업 준비 시 가장 어려웠던 점

-

(공필모 카페에 올려주신 후기로 스펙정보는 일치하지 않습니다.)

합격후기 (300자 이상)

필기전형 관련 내용

- 시험장 분위기:

- NCS필기 난이도(10점 만점): 6/10

- 가장 어려웠던 과목(ex. 자료해석): 전공

- 특이사항(수정테이프 사용가능 여부, 찍기 가능 여부 등): 논술시험 시험지 교체불가

- 기억에 남는 문제: 논술시사문제가 공통1문항 선택1문항인데 평소 글을 많이 읽으시던 분이나 기사를 많이 읽으신 분들은 유리하셨을듯 합니다.

[출처]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NCS필기 후기] 2021상반기/혁신성장기술직 필기전형 후기 (공필모-공기업필기,NCS,전공,공부법,스터디,취업준비,자소서면접) | 작성자 회수사 ■ 필기후기
[출처]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NCS필기 후기] 2021상반기/혁신성장기술직 필기전형 후기 (공필모-공기업필기,NCS,전공,공부법,스터디,취업준비,자소서면접) | 작성자 회수사


■ 필기후기

시험시간만 거의 5시간이 될 정도로 긴 시험이였습니다.

전날 두번의 시험이 있었고 그쪽에 더 집중을 하였기에 큰 기대없이 본 시험이였습니다.

논술시험이 있었고 시험전 사설이나 경제신문 기사들을 읽어보며 최근 시사 이슈와 회사와의 교집합이 있는 기사 위주로 읽었습니다 중진공 특성상 사회 전반의 모든 이슈와 연결이 돼있었기에 광범위하게 보는 수밖에 없었습니다.

ncs 인성 논술 전공 순으로 진행되다보니 상당히 긴 시험이였습니다. 다른 분들 얘기를 들어보니 논술이 변수였던 시험인거 같습니다.


■ 합격후기

ncs 준비기간은 약 1년정도이지만 독한스터디를 수강하면서 부족한 부분을 채웠습니다. 강의 질이 무료강의라고 생각되지 않을만큼 좋다고 생각합니다.


막연히 경험치로 쌓였던 부분들을 강의내용으로 정리하기에도 좋은 강의이고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이 시작전에 들으시면 지름길을 알려주는 스터디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ncs 시작을 독한스터디로 시작한다면 저처럼 시행착오 겪지 않고 금방 궤도에 오르실거라 생각합니다. 강의를 들으면서 1회독, 복습으로 2회독 했는데 1회독을 하면서 깨닫는 것과 2회독째 깨닫는 것은 다르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상, 하반기 시즌에 봉투모의고사를 푸는 것을 제외한다면 3~5회독 반복하여 완전히 내 것으로 만들기만 한다면 시간이 오래걸려서 버리는 문제는 있어도 문제를 이해 못해서 버리는 문제는 없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만큼 난이도있는 문제들도 많구요.


지금은 필기합격후기이지만 최종합격후기로 다시 돌아왔으면 좋겠습니다.

※ 회원님들이 남겨주신 컨텐츠 및 게시글(후기 등)의 저작권은 작성자와 (주)렛유인에 있으므로 무단도용 및 퍼가기를 금합니다.
 합격인증 파일첨부 첨부된 인증이미지는 정보보호를 위해 렛유인 관리자 계정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