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ily Site
무료 레벨 테스트
국비지원 프로모션
창닫기
유이니 상담원
안녕하세요!
무슨 강의를 들을지 모르시겠다구요?
유이니가 1:1 맞춤 강의를
추천해드릴게요!
지금 추천받기

합격 후기

  홈  >  공기업 합격후기
합격 후기
제목

[ 필기합격 / 대구환경공단 기계 ] 2021 상반기 대구환경공단 필기합격 [수강생 y*****님의 필기합격후기입니다.]

작성자 : adm***
등록일 : 2022-06-09    |    조회 : 390
 지원자 스펙
전공 학점 어학 점수 인턴 경험 자격증 나이
기계공학부 1 / 4.5 0회 2개 24~27세
 내용
취업 준비 시 가장 어려웠던 점

-

(공필모 카페에 올려주신 후기로 스펙정보는 일치하지 않습니다.)

합격후기 (300자 이상)

■ 필기전형 관련 내용

- 시험장 분위기  조용했습니다

- NCS필기 난이도(10점 만점)  ncs6점 전공 6점

- 가장 어려웠던 과목(ex. 자료해석) 모듈형 ncs

- 특이사항(수정테이프 사용가능 여부, 찍기 가능 여부 등) : 수정테이프 사용불가능, 찍기 가능

- 기억에 남는 문제 : 도심문제, 수추리문제, 주평면 각도 문제


■  필기후기

전공은 무난했지만 계산이 조금 까다로웠습니다. 전공과 ncs를 같이 치는 시험이었기에 전공을 빠르게 치고 ncs시간 확보가 굉장히 중요했던 시험이었습니다.

특히 전공에서 도심을 구하는 문제가 있었는데 pi값을 3으로 계산하기 쉽게 주는 것이 아니라 아예 값도 주지 않았습니다. 3.14로도 주지않았기 때문에 어떻게 풀어야하나 생각하고 넘어갔던 기억이 있습니다. 나머지 전공문제는 너무 오래돼서 기억이 안나서 이전에 제가 올렸던 필기후기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ncs는 확실히 시간이 살짝 모잘랐고 아예 풀수없는 문제도 몇개 나왔습니다. 개인적으로 ncs는 조금 어렵게 느껴졌습니다.


■  합격후기

ncs는 공유인 인터넷강의로 기본을 잡은 후 스터디에 가입해서 숙달될 때 까지 반복했습니다.

50문제 기준으로 40문제는 풀고 35개는 맞추자는 목표를 가지며 준비했고 찍은 것 까지 합쳐서 38까지 노려보자는 마인드였습니다. 따라서 못푸는 것은 과감하게 버리고 풀 수 있는 문제의 정답률을 올려서 고득점 맞는 전략을 사용했습니다.

전공은 기사를 반복하고 패스를 반복하고 진리책을 반복하라고 말해주고 싶습니다. 다른 방법이 없습니다. 전공은 반복입니다. 하지만 100%가 반복으로 이루어진다는 뜻은 아닙니다. 지엽적인 문제를 경험하는 횟수도 중요합니다. 따라서 진리의 모든 책을 구매해서 반복하기를 추천드립니다

※ 회원님들이 남겨주신 컨텐츠 및 게시글(후기 등)의 저작권은 작성자와 (주)렛유인에 있으므로 무단도용 및 퍼가기를 금합니다.
 합격인증 파일첨부 첨부된 인증이미지는 정보보호를 위해 렛유인 관리자 계정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