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ily Site
무료 레벨 테스트
국비지원 프로모션
창닫기
유이니 상담원
안녕하세요!
무슨 강의를 들을지 모르시겠다구요?
유이니가 1:1 맞춤 강의를
추천해드릴게요!
지금 추천받기

합격 후기

  홈  >  공기업 합격후기
합격 후기
제목

[ 필기합격 / 국민건강보험공단 전산직 ] 2021 상반기 국민건강보험공단 필기합격 [수강생 jhj1*****님의 필기합격 후기입니다.]

작성자 : adm***
등록일 : 2022-06-10    |    조회 : 558
 지원자 스펙
전공 학점 어학 점수 인턴 경험 자격증 나이
컴퓨터공학 1 / 4.5 1회 2개 24~27세
 내용
취업 준비 시 가장 어려웠던 점

-

(공필모 카페에 올려주신 후기로 스펙정보는 일치하지 않습니다.)

합격후기 (300자 이상)

■ 필기전형 관련 내용

시험장 분위기:​ 20명 중 결시자 4명정도 있었고미리와서 공부하는 분들도 꽤 있었음.

 

- NCS필기 난이도(10점 만점): 4/10

가장 어려웠던 과목(ex. 자료해석): 전공문제중 결과값도출 문제 중선지에 오류(ex 1 00 2 00 300 4번 오류가 포함된 경우 헷갈렸음

특이사항(수정테이프 사용가능 여부찍기 가능 여부 등): 수정테이프 사용가능찍기 가능

 

 

기억에 남는 문제결과값도출 문제가 많았음



■ 필기후기

NCS의 경우 대체로 평이했습니다수리영역 5문제도 전부 자료해석이었는데시간 오래 잡아먹는 문제 없었습니다의사소통과 문제해결문제는 다른 직렬과는 달리전산 관련 주제였는데지문만 읽어보면 풀 수 있을 정도로 크게 어렵지 않았습니다.

법같은 경우는오래 준비하신 분들이라면 정말 쉽게 느껴졌을 것 같고저도 여러번 회독을 했기때문에 크게 어려움없이 다 맞을 수 있었습니다자세한 내용보다도 기본에 충실하게 공부하신다면 될 것 같고법 관련 문제집을 풀어본 것이 도움이 됐습니다.

전공과목도 크게 어려운 문제없이평이했습니다.



■ 합격후기

ncs는 기본서 1회독 후 봉투모의고사 8회정도 풀었습니다인턴과 병행하며 공부해서 퇴근 후에 따로 시간내서 공부했고 대략 4-5개월정도 한 것 같습니다.

전산직렬은 ncs의 경우 크게 어렵지 않을 것 같아서 ncs보다도 전공필기에 시간을 투자하는 것이 효율적일 듯 합니다.

전공의 경우정보처리기사 문제집으로 다시 공부했고문제 수가 적어서, 7 9급 공무원에서 해당 부분 문제만 발체하여 따로 연습하였습니다어려운 개념의 경우는전공서적을 활용하여 깊이 이해하였습니다덕분에 헷갈리는 문제들도 맟출 수 있었습니다.

※ 회원님들이 남겨주신 컨텐츠 및 게시글(후기 등)의 저작권은 작성자와 (주)렛유인에 있으므로 무단도용 및 퍼가기를 금합니다.
 합격인증 파일첨부 첨부된 인증이미지는 정보보호를 위해 렛유인 관리자 계정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