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ily Site
무료 레벨 테스트
국비지원 프로모션
창닫기
유이니 상담원
안녕하세요!
무슨 강의를 들을지 모르시겠다구요?
유이니가 1:1 맞춤 강의를
추천해드릴게요!
지금 추천받기

합격 후기

  홈  >  공기업 합격후기
합격 후기
제목

[ 필기합격 / 경북합동채용 사무직 ] 2021 하반기 경북합동채용 필기합격 [NCS 모듈형 1기 독한스터디 수강생 so*****님의 필기합격후기입니다.]

작성자 : adm***
등록일 : 2022-06-10    |    조회 : 658
 지원자 스펙
전공 학점 어학 점수 인턴 경험 자격증 나이
경제학 1 / 4.5 0회 없음 28~31세
 내용
취업 준비 시 가장 어려웠던 점

-

(공필모 카페에 올려주신 후기로 스펙정보는 일치하지 않습니다.)

합격후기 (300자 이상)

필기전형 관련 내용

- 시험장 분위기:경북도청 근처 중학교에서 시험이 치뤄짐 평범한 시험장 분위기

 

- NCS필기 난이도(10점 만점): -/10

응용수리가 많은 편 단순 도형 넓이를 계산하는 문제부터 모듈형 수리영역에서 풀었던 달리기?계산하는 문제 등 수리 문제가 많았습니다.

또한 단순히 여러 수의 합을 구하는 문제도 있어서 계산하는데 시간을 소요하지 않았다면 충분히 문제를 다 풀 수 있을 시간이었습니다.

 

- 가장 어려웠던 과목(ex. 자료해석): 응용수리

- 특이사항(수정테이프 사용가능 여부, 찍기 가능 여부 ): 오답감점없음

- 기억에 남는 문제: 수를 엄청나게 많이 주고 다 더했을 때 값을 찾는 문제 ( 일의 자리 수가 같은 선지가 있어서 마지막 자리로는 판단이 안되어서 기억에 남습니다)

 

 

■ 필기후기

모듈이라고 하기에도 애매하고 피듈이라고 하기에도 애매한 문제들로 구성되어있었습니다.

일단 당일에 해당 시험장까지 가는 것이 힘들었어서 그런지 출입제한 시간이 지났음에도 사람들이 들어왔습니다.

NCS와 전공이 경영/회계가 나눠서 치지 않고 한꺼번에 시험이 진행되었기 때문에 스스로 문제를 풀면서 시간분배도 중요했습니다.

NCS의 경우 피셋형처럼 손도 못대는 수준은 아니였지만 빠르게 문제를 풀지 못하는 문제도 있었기 때문에 선택과 집중이 필요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경영/회계가 각각 25문씩 나와 회계의 경우 중급 수준까지 나와

회계랑 경영을 범위까지 다 공부해야하는 수준이었습니다.

 

■ 합격후기

저는 취업준비 기간이 길었기 때문에 합격노하우라고 할 건 없는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전 서교공 필기시험에서 50점대를 맞고 이후 모듈형인 기업은 지원 자체를 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공유인 모듈형 독한스터디를 통해 모듈형을 공부한 후

최근 타 공공기관 시험에서 80,90 점을 맞았고, 해당 기업에도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본인이 못한다고 포기하지 마시고 도전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회원님들이 남겨주신 컨텐츠 및 게시글(후기 등)의 저작권은 작성자와 (주)렛유인에 있으므로 무단도용 및 퍼가기를 금합니다.
 합격인증 파일첨부 첨부된 인증이미지는 정보보호를 위해 렛유인 관리자 계정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