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ily Site
무료 레벨 테스트
국비지원 프로모션
창닫기
유이니 상담원
안녕하세요!
무슨 강의를 들을지 모르시겠다구요?
유이니가 1:1 맞춤 강의를
추천해드릴게요!
지금 추천받기

합격 후기

  홈  >  공기업 합격후기
합격 후기
제목

[ 서류합격 / 한국철도공사 운전직 ] 코레일 서류 합격 후기!

작성자 : sal***
등록일 : 2020-06-12    |    조회 : 3,468
 지원자 스펙
전공 학점 어학 점수 인턴 경험 자격증 나이
기계공학부 3.85 / 4.5
토익
850점
1회 2개 24~27세
 내용
취업 준비 시 가장 어려웠던 점

기업분석 + 전공공부

합격후기 (300자 이상)

"천하제일 NCS 대회"라고 불리는 코레일의 서류전형이 적부라 쓰면 붙는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적부라고 해서 의미없는 단어들을 반복하거나 회사명을 잘못 기입하는 실수, 글자수 미달은 자기소개서 불성실 기재자로 탈락할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붙게 되면 이 서류로 면접장까지 가서 평가 받으니 더 유의해서 썼습니다.


자소서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공동체의 일원으로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를 제시하고, 그 가치를 실천했던 경험을 기술하여 주십시오.

2. 처음 만났거나 잘 알지 못하는 상대를 위해 본인이 먼저 배려했던 경험 한 가지를 언급하고, 상대방을 위해 그런 행동을 하게 된 이유를 함께 기술하여 주십시오.

3. 팀원으로서 동료들과 협력하여 좋은 성과를 낸 경험을 소개해 주십시오. 구체적으로 본인의 역할과 협력을 위해 노력했던 점을 함께 기술하여 주십시오.

4. 한국철도공사의 미래 사업 또는 지원분야와 연관된 본인의 전문성을 언급하고, 그러한 전문성을 개발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해왔는지 기술하여 주십시오.


개인적으로 타 기업 자소서 항목보다는 쓰기 쉬웠지만 2번 항목은 타기업에서 보지 못한 항목이었고, 4번 항목을 쓰려면 기업분석이 필수였는데, 

혼자 3일정도 고민하고, 정보를 모으던 중에 렛유인 신주혁 선생님의 "2020 상반기 한국철도공사 기업핵심분석"을 알게 되어 수강했습니다.

강의 시간 딱 1시간 30분만에 코레일이란 기업, 사업에 대해 완벽하게 정리해주셨고, 자소서 항목 가이드를 통해 써야 하는 방향까지 잡아주셔서 바로 서류 써서 제출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이번 2020 상반기부터 NCS(25문제) / 전공(25문제)로 전공 도입이 되어 "합격으로 가는 공기업 전공필기" 수강하고 있는데, 필요한 전공 공부들과 핵심만 잡아주니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NCS 필기 붙으면 바로 면접 준비 또한 렛유인과 함께 준비해서 최종합까지 가겠습니다!! 화이팅!

※ 회원님들이 남겨주신 컨텐츠 및 게시글(후기 등)의 저작권은 작성자와 (주)렛유인에 있으므로 무단도용 및 퍼가기를 금합니다.
 합격인증 파일첨부 첨부된 인증이미지는 정보보호를 위해 렛유인 관리자 계정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