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ily Site
무료 레벨 테스트
국비지원 프로모션
창닫기
유이니 상담원
안녕하세요!
무슨 강의를 들을지 모르시겠다구요?
유이니가 1:1 맞춤 강의를
추천해드릴게요!
지금 추천받기
  홈  >  이공계 합격후기
합격 후기
제목

[ 최종합격 /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 2018 하반기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공정기술 최종합격 후기

작성자 :   jun***
등록일 : 2019-10-17    |    조회 : 623
 지원자 스펙
전공 학점 어학 점수 인턴 경험 실습경험 나이
기계공학과 3.9 / 4.5
토스
LV.7
0회 없음 27세
 내용
취업 준비 시 가장 어려웠던 점
%content1%
서류전형 합격후기 (300자 이상)
%content3%
필기전형 합격후기 (300자 이상)
%content4%
합격후기 (300자 이상)
▶작성에 들어가며



▶서류 전형

서류는 최종 입사하기전에 두드려야할 하나의 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저같은 경우에 첫 취준이라 대기업만 지원한 경향이 있는데 서류는 많이 떨어졌습니다. 첫 취준이지만 스스로 왜 떨어졌는지 분석해본 결과 반도체 기업을 가고싶어하는 열망이 커서 아무리 대기업이라 해도 도전적인 경험, 창의적 경험, 팀원과 함께한 경험 등등 모든 프로젝트 경험을 반도체 경험으로 쎃고, 지금 와서 돌이켜 보면 무조건 반도체 경험을 쓴다기 보다 왜 이 회사에 지원했고, 나는 이 회사에서 무엇을 할수 있는지, 내가 학교생활하면서 이런프로젝트를 했다가 중요한건 아닌것 같아요. 자신이 어떤 경험과 인턴생활 및 프로젝트를 학교에서 했는지보다 자신이 지원한 회사에 얼마나 적합한지에 대해 생각하고 고민하면서 지원하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인적성 전형

인적성 전형은 솔직히 얘기해서.......... 사람마다 능력이 제 각각이라 생각합니다. 어떤사람은 한 권 풀어도 합격하는 경우가 있고, 어떤 사람은 아무리 풀어도 떨어지는 경우를 제 주변에선 많이 봤습니다.
저의 경우는, GSAT를 무조건 합격하고 싶어서 3달동안 모든 출판사를 다 풀고 시간도 재가면서 남들 만큼(?), 남들 보다 더 많이 풀려고 노력했습니다. 시중에 출판사의 모든 문제집은 다풀었고 시험 전주까지는 문제풀이 및 시간을 재면서 풀었다면, 시험 일주일 앞두고 틀린거 위주로 풀었어요. 저는 워낙 인적성에 재능이없어서 최대한 많이 풀고 스터디도하면서 고민을 많이했다고 생각합니다. 그 덕에 인적성에서 떨어지는건 솔직히 자기 노력의 여하라... 억울할수도 있지만, 인적성 전형에 최대한 투자하여 좋은 결과(못푼 개수0개)로 합격 할 수 있었습니다.


▶면접 전형

제가 합격한 삼성전자의 면접전형은 하루에 3개보는 것으로 크게 임원, 직무, 창의 면접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보안으로 인해 어떤게 면접에 나오고 직무 문제는 무엇인지 공개적으로 알려드리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면접전형이란게, 답은업다고생각합니다. 면접관들, 그 날의 컨디션, 자신의 답변 등등 변수가 정말 많은 면접 전형이지만, 제가 강조 드리고 싶은건, 어떤 질문을 받아도 ---> 저는 이렇게 생각합니다. 왜냐햐면~~~~ 과 같이 자신이 한 말에 이유에 대한 대답은 무조건 할 수 있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리 대답을 보기 좋게 해도 그 근거가 맞지않거나 부족하면 그것에 대한답변은 신뢰를 주지못합니다.

▶마지막 한마디

저는 4학년 졸업하기전에 좋은 직장에 취업 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여름방학에 렛유인이란 곳을 처음 알았고 종합반 수강을 통해 서류 및 인적성, 면접 까지 한번에 준비 할 수 있어서 아무것도 준비되지 않은 저에게 큰 힘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수업을 수강하는 동안 이일선 선생님, 정지성 선생님 및 같이 스터디한 친구들 모두에게 감사합니다.

***P.S 서류 및 면접을 도와 주신 주영훈 선생님, 수강하는 동안 수업을 통해 정말 많은 도음을 받았지만, 서류 피드백을 열심히 해주셔서 피드백 해주신 기업에 다 붙을 수 있었고, 수강기간이 끝났지만 제가 합격하는 그 순간까지 항상 연락하고 끝까지 믿고 도와주신 부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멘탈적인 측면이나 실시간으로 제 전형이 끝날때까지 언제어디서든 케어해주시고 도와주셔서 선생님 덕분이라고 생각해요. 강의 하나로 처음 접했지만 저를 끝까지 책임지시고 커넥션을 통해 좋은 길로 인도해 주신점 너무 감사드리고 이제서야 후기남기네요ㅠㅠ
선생님과 제자로 처음 만났지만 이젠 사회에 초년생이되어 형 동생 할 수있어서 너무 기쁘고 제 취업 기간동안 너무감사드립니다.^^

 

네이버 렛유인 카페에서 작성된 jun***님의 합격 후기입니다.
※ 회원님들이 남겨주신 컨텐츠 및 게시글(후기 등)의 저작권은 작성자와 (주)렛유인에 있으므로 무단도용 및 퍼가기를 금합니다.
 합격인증 파일첨부 첨부된 인증이미지는 정보보호를 위해 렛유인 관리자 계정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