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ily Site
무료 레벨 테스트
국비지원 프로모션
창닫기
유이니 상담원
안녕하세요!
무슨 강의를 들을지 모르시겠다구요?
유이니가 1:1 맞춤 강의를
추천해드릴게요!
지금 추천받기
  홈  >  이공계 합격후기
합격 후기
제목

[ 최종합격 / 하나머티리얼즈 설비기술 ] 2019 상반기 하나머티리얼즈 설비기술 최종합격 후기

작성자 :   jun***
등록일 : 2019-10-17    |    조회 : 1,055
 지원자 스펙
전공 학점 어학 점수 인턴 경험 실습경험 나이
전자공학과 3.7 / 4.5
오픽
IM
0회 없음 26세
 내용
취업 준비 시 가장 어려웠던 점
%content1%
서류전형 합격후기 (300자 이상)
%content3%
필기전형 합격후기 (300자 이상)
%content4%
합격후기 (300자 이상)
▶작성에 들어가며



▶서류 전형

회사는 후공정업체 하나마이크론 형제회사인 반도체 재료를 만드는 하나머티리얼즈에서 채용공고가 올라왔고,
평소 관심있게 찾아보던 회사였기 때문에 준비하고 서류 마감일날 제출하였습니다.
서류는 많은 사람들이 첫인상이라고 말씀하시던데 그 말씀이 어느정도 맞는 것 같습니다.
저는 첫 취준이고 외국계, 중견, 대기업 위주로 지원했습니다. 직무는 설비, 공정쪽만 지원했고 모두 반도체 분야에만 지원했습니다. 처음에는 두서가 없어서 서류 승률이 좋지 못했지만 스스로도 복기하고, 나상무선생님이 진행해주신 수업외에 1:1 상담중에 많이 도와주셔서 잘못된 부분을 알 수 있었던것이 묻지마 지원이 아닌 지원하는 회사에게 예의를 갖출 수 있게해준 것 같습니다.
대표적으로는 경험을 정리하고 내가 회사에 어떤점을 기여할 수 있을까에 대한 답을 찾는것이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서류는 총 40군데 작성하고, 40% 정도 붙었던 것 같습니다.

▶인적성 전형



▶면접 전형

면접은 다대다로 진행되었고, 편안한 분위기를 조성해주셔서 할 수 있는말 하고싶은말 최대한 전부 하고 나왔던 것 같습니다. 하반기에 외국계 반도체회사 면접을 봤을 때 영어질문에 말문이 막혀서아무말도 못하고 나왔던 것이 가장 큰 후회였기 때문에 면접일정이 잡히고 나서부터는 어떤말을 해야겠다고 미리미리 대본이아닌 키워드만 생각해두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자신감이 많이 결여되어 있었는데 모의면접을 통해서 개선해야할 점이나, 잘한 점을 듣고 자신감을 찾고 최종면접을 보러간 것이 크게 도움되었던 것 같습니다.
많은 도움주신 나상무 선생님과 4기 담당자 선생님께 감사드립니다.
더불어 후기가 너무 늦어져서 죄송합니다 .ㅠㅠ...

▶마지막 한마디



네이버 렛유인 카페에서 작성된 jun***님의 합격 후기입니다.
※ 회원님들이 남겨주신 컨텐츠 및 게시글(후기 등)의 저작권은 작성자와 (주)렛유인에 있으므로 무단도용 및 퍼가기를 금합니다.
 합격인증 파일첨부 첨부된 인증이미지는 정보보호를 위해 렛유인 관리자 계정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