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ily Site
무료 레벨 테스트
국비지원 프로모션
창닫기
유이니 상담원
안녕하세요!
무슨 강의를 들을지 모르시겠다구요?
유이니가 1:1 맞춤 강의를
추천해드릴게요!
지금 추천받기
  홈  >  이공계 합격후기
합격 후기
제목

[ 최종합격 / SK하이닉스 회로설계 ] 2019 상반기 SK 하이닉스 회로설계 최종합격 후기

작성자 :   kdj***
등록일 : 2019-10-17    |    조회 : 593
 지원자 스펙
전공 학점 어학 점수 인턴 경험 실습경험 나이
전자전기공학과 3.7 / 4.5
오픽
AL
0회 없음 27세
 내용
취업 준비 시 가장 어려웠던 점
%content1%
서류전형 합격후기 (300자 이상)
%content3%
필기전형 합격후기 (300자 이상)
%content4%
합격후기 (300자 이상)
▶작성에 들어가며



▶서류 전형

서류전형은 따로 강의를 수강하진 않았습니다. 유튜브나 주변에 소소한 팁들을 듣고 간결하고 명료하며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이 뚜렷하게만 쓰자는 생각으로 자소서를 작성했습니다.

▶인적성 전형

저는 수리영역은 사실 자신이 있는편이였습니다. 하지만 꼭 20문제중에서 5문제 이상씩 틀렸습니다. 그래서 기초를 더 탄탄히하여 정답률을 올리기위해 노력했습니다. 정확한 제목이 기억나지 않지만 렛유인에서 들은 수리 강의는 실전에서 쓸수 있는 크고작은 팁들이 많이 담겨있습니다. 위의 강의를 한번만 들어서는 팁들을 적용시키기 힘들것입니다. 하지만 2~3번 듣다보면 충분히 소화할 수 있고 그리 어려운 skill들이 아닙니다.

실제로 강의를 수강한 뒤 수리를 푸는 속도도 더 빨라졌으며 20문항 중 오답문항도 5개 미만으로 줄일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저는 인강의 힘을 많이 받았고 책을 최소 7권이상은 사서 풀었던것 같습니다.(skct를 준비할 때 gsat를 같이준비하셔도 많은부분 겹쳐서 같이 준비가 됩니다.) 본인이 부족하다면 미리 정말 열심히 준비해야 하는 파트라고 생각합니다.
실제 인석정 시험날엔 긴장하지 않고 시험을 볼 수 있었습니다. 시험전에 여러 모의 면접을 봐서 그런지 편안한 분위기 였으며 못푼개수는 정확히 기억나지 않지만 대부분 4개이내였던것 같습니다.


▶면접 전형

직무 면접 : 저는 전자전기 전공이며 반도체 회사에 지원했기 때문에 반도체 전공면정 서적을 2권정도 읽었습니다. 그리고 면접2주전부터 직무 면접 스터티를 꾸려서 서로 물어보고 답해주고 하는식으로 연습을 했습니다.
인성 면접 : 인성면접은 강의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해서는 안될말과 하면 좋을 말 기준들을 잡고 저의 자소서에 맞게 저만의 스타일로 답변들을 준비해 나갔습니다. 이떄 중요한것이 답변 하나하나 완벽하게 만들어서 암기하여 대답하는것이 아닌 키워드만 몇개 외워서 그 키워드들을 자연스럽게 연결시켜 답변해 나가는 연습을 했습니다. 비언어적인 부분을 수정하고 싶으시다면 거울보고 연습하기 + 인성면접 스터디를 하시는것을 추천합니다.



실제면접 날 1분자소서를 머리속으로 반복숙지하며 대기하고 있었습니다. 제 차례가 왔고 막상 면접실에 들어가고 아이컨택을 쭉 하고 나니 긴장이 되긴 했습니다. 1분자소서때는 잘 듣지도 않으시는거같고 분위기가 애매해서 긴장이 더되었지만 그 이후 직무를 설명할 때 부터 한분 한분 저에게 귀를 기울이시며 가운데 앉으신 면접관님의 표정이 점차 밝아지면서 고개를 끄덕이시는걸 보고서야 저도 긴장이 풀리기 시작했던것 같습니다.

긴장이 풀리고나서는 가벼운 농담을 할 수 있을정도로 면접을 편하게 볼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 한마디



네이버 렛유인 카페에서 작성된 kdj***님의 합격 후기입니다.
※ 회원님들이 남겨주신 컨텐츠 및 게시글(후기 등)의 저작권은 작성자와 (주)렛유인에 있으므로 무단도용 및 퍼가기를 금합니다.
 합격인증 파일첨부 첨부된 인증이미지는 정보보호를 위해 렛유인 관리자 계정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