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ily Site
무료 레벨 테스트
국비지원 프로모션
창닫기
유이니 상담원
안녕하세요!
무슨 강의를 들을지 모르시겠다구요?
유이니가 1:1 맞춤 강의를
추천해드릴게요!
지금 추천받기
  홈  >  이공계 합격후기
합격 후기
제목

[ 최종합격 / 삼성전자 공정기술 ] 2020 상반기 삼성전자 최종합격 후기

작성자 :   602***
등록일 : 2020-07-28    |    조회 : 2,914
 지원자 스펙
전공 학점 어학 점수 인턴 경험 실습경험 나이
재료공학 3.3 / 4.5 0회 없음 24~27세
 내용
취업 준비 시 가장 어려웠던 점
%content1%
서류전형 합격후기 (300자 이상)

*서류전형

제출한 자소서를 토대로 결국 면접을 보기 때문에 서류통과만이 목적이 아닌, 면접장에서 면접관들께 질문받고 답변하는 내 모습까지 생각해서 자소서 작성하시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나정주 자소서 완성반으로 정지성 쌤과 함께 자소서 작성하면서 이력사항부터 시작해서 내가 강조해야될 부분, 언급하지말아야할 부분 등을 선별해 나갔습니다. '자충수펙' 걸러내는 거 진짜 중요한 것 같습니다. 그래야 나중에 면접가서도 괜히 공격 안당하고 태클 안들어옵니다. 그러니까 미리 그런 태클들을 차단하는 느낌이랄까여. 정지성 쌤께서 제가 강점을 가진 직무 역량들과 어필할 수 있는 경험들을 되게 잘 짚어주셔서 자소서 작성 어느정도 수월하게 할 수 있었습니다. 서류전형 시작전에 넘나 맘에 드는 자소서를 완성해서 뭔가 마음이 든든했습니다. (서류 준비하면서도 반도체 공정 공부 + 인적성 공부는 항상 디폴트..)

필기전형 합격후기 (300자 이상)


*인적성 전형인적성은 진짜 미리미리미리미리미리미리미리미리미리미리미리 미! 리! 하는게 무조건 좋은 것 같습니다. 머리가 좋은 편도 아니어서 부족한 영역 엄청많이 반복해서 풀었습니다. 전반적인 공부 순서는 [내가 부족한 영역 파악하기 -> 2020 GSAT 독학단기완성 인강 + 유튜브 강의로 부족한 영역 보완& 빠르게 풀 수 있는 방법 터득, 터득한 방법 체화시키기 -> 그나마 자신있는 영역은 몇일 간격으로 풀면서 감 유지] 대충 이렇게 했었습니다. 응용수리는 정지성쌤의 도표화!!!!! 추리는 주영훈 쌤 어모어 모모어 등으로 명제 마스터, 진실게임, 조건추리도 경우의 수 확 줄이고 연습하다보니 어느정도 감을 잡을 수 있었습니다. 다행히 온라인 쥐쌋이라 제일 취약햇던 언어가 빠져서,, 온라인 덕도 진짜 많이 본 것 같습니다. 응용수리와 추리파트는 문제집에 바로 안풀고 항상 연습장에 풀었어서 온라인 환경으로 풀더라도 괜찮았는데, 수리 자료해석은 정말 그래프, 표, 선지에 표시해가면서 바로 풀지못하는게 엄청 힘들더라고요. 그래도 뭐 다 똑같이 힘들겠거니하고 연습장에 풀면서 연습했습니다. 다 풀지는 못하더라도 푼건 다맞추자라는 생각으로 봤습니다. 36개 풀고 (가답안 기준) 35개 맞췄습니다. 다행히 커트가 높지 않았고 운이 잘 따라준 것 같습니다.
합격후기 (300자 이상)

*면접전형

일단 저는 낮은 학점 + 휴학 + 졸업후 1년 공백기 트리플 콤보를 갖고 있어서 걱정이 되긴 했지만 면접 때 잘 방어하면서 답변했던 것 같습니다. 


직무:

반도체 공정 공부는 몇개월 전에 끝내놔서 까먹은 개념들도 좀 있어서 그떄당시에 정리해 놨던 노트 + 직무 면접 현강( 공지훈쌤, 정건화썜) 자료들 + 전공 서적으로 빠르게 훑었습니다. 직무/전공 면접 현강을 약간 제가공부했던 내용들 리마인드시키고 면접장에서 어떤 식으로 구술할지 각을 잡기 위해 들었습니다. 공지훈, 정건화 선생님 덕분에 소자+공정 중요 포인트들 확실히 새길 수 있었고, 면접장에서 어떤식으로 말할지 방향도 잡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제 전공에 특화된 공정들을 뽑아서 그 공정 위주로 자세히 공부했습니다 어필하고 싶어서. 그리고 결정적으로 쥐쌋결과발표나고 면접일정 제일 첫빠따여서 직무/전공 면접 현강이 진짜 도움이 많이 됐네요ㅜㅜ 공채 시작전에 시간적으로 조금 여유로울때 본인만의 반도체 공정 노트 미리 만들어 두시는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전형 시작하고 그때그때 닥쳐서 시작하면 늦는 것 같습니다.. 항상 미리미리 어느정도 전반적인 계획? 빅픽쳐?를 세워두시고 실천 ㄱㄱ 추천합니다.


인성:

다른 기업 면접 본 경험들도 많은 도움된 것 같습니다. 일단 경험정리는 끝내 둔 상태라 인성면접 준비는 시간을 그렇게 많이 잡아 먹지 않았습니다. 자기소개서 관련 경험들 완벽 숙지 + 추가 경험정리 미리미리..! 일단 면접의 목적, 질문의도, 답변방향같은 건 나상무쌤 인강도 많이 들었고, 인성면접대비 현강에서도 많이 들었어서 면접 마인드 셋팅은 충분히 된것같습니다. 그리고 최대한 진정성있게,, 경험을 기반으로 한 솔직함을 바탕으로 준비했습니다. 면접보기 이틀전에 정지성쌤, 주영훈 쌤과 인성모의면접했었는데 진짜 많은 도움 됐습니다. 피드백들도 정말 주옥같은 피드백들을 주셨고,, 30분녹화한 영상 계속 돌려봤습니다. 모의면접 때 받았던 질문들 다 적고, 제 답변에서 부족했던 부분도 수정하면서 준비했습니다. 정지성 쌤과 주영훈쌤께서 제 장점과 고쳐야할 부분에 대해서 정확히 짚어주셨습니다. 그래서 실제 면접장에서 좀 더 자신감있게 면접볼 수 있지 않았나 싶습니다. 물론 실제면접 초반부터 제가 예상했던 페이스대로 흘러가진 않았고, 뭔가 면접관님들 표정을 전혀 읽을 수 없어서 '아 뭐지 망한건가' 싶었는데, 그냥 모의면접때 받았던 피드백들 생각하면서, 근거있는 자신감으로 일관성있게 답변했습니다. 


운칠기삼이라는 말 정말 싫어했는데 이번엔 정말,, 취준은 정말 운칠기삼이 맞는 것 같습니다. 다만 운이 좋아서 기회가 찾아왔을 때, 그 기회를 확실하게 잡을 수 있도록 항상 준비된 상태로 나를 만들어 놓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정말 이번이 저한테는 절호의 기회였고 후회없이 준비했습니다. 주변분들도 정말 많은 도움 주시고 렛유인 선생님들께도 정말 많은 도움 받앗구요ㅜㅠ 정지성 쌤 진짜 감사드립니다...⭐️⭐️

네이버 렛유인 카페에서 작성된 602***님의 합격 후기입니다.
※ 회원님들이 남겨주신 컨텐츠 및 게시글(후기 등)의 저작권은 작성자와 (주)렛유인에 있으므로 무단도용 및 퍼가기를 금합니다.
 합격인증 파일첨부 첨부된 인증이미지는 정보보호를 위해 렛유인 관리자 계정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