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ily Site
무료 레벨 테스트
국비지원 프로모션
창닫기
유이니 상담원
안녕하세요!
무슨 강의를 들을지 모르시겠다구요?
유이니가 1:1 맞춤 강의를
추천해드릴게요!
지금 추천받기
  홈  >  이공계 합격후기
합격 후기
제목

[ 서류합격 / SK하이닉스 양산기술 ] SK하이닉스 양산기술 서류 합격 후기

작성자 :   sks***
등록일 : 2021-06-19    |    조회 : 1,486
 지원자 스펙
전공 학점 어학 점수 인턴 경험 실습경험 나이
신소재공학 3.7 / 4.5
오픽
IM1
0회 2회 24~27세
 내용
취업 준비 시 가장 어려웠던 점

가장 힘들었던 것은 너무나 큰 좌절과 동기부여가 없었던 것이었습니다.

또  엉망인 생활패턴이 우울감을 가속화하는것 같습니다. 운동이나 취미생활으로 정신상태를 환기해주는 것이 장기적인 취업준비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운동으로 효과를 많이 봤습니다. 살도 빠지니까 자신감도 생기고 리프레쉬되어서 더 열중할 수 있었습니다.


취업준비하면서 가장 유의해야할 점은' 주변과 비교하며 작아지는 '입니다. 자신을 칭찬해주면서 멘탈케어해주세요 :)

서류전형 합격후기 (300자 이상)

작년 하반기 서류 제출할 때 정말 잘 썼다 생각했는데 떨어져서 이번 서류합격은 정말 예상 못했는데 합격했습니다.


3월초에 제출 마감이었고, 예상 못한 공고여서 작년에 써놓은 부분을 두배로 늘려서 제출했습니다. 


저는 삼성전자 상반기(인턴),하반기 서류 합격했었는데 그 중  자소서의 소재가 좋았다고 칭찬받았던 것은 실험실습 중  데이터로 문제를 파악한 경험입니다.


이 부분이 양산기술 직무와 적합해서 학점, 영어, 자격증 모든 것이 부족했는데도 서류합격한 것 같습니다. 


SK자소서에서 1, 2번(최고의목표에 도전, 새로운 아이디어)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문제 해결과 관련된 내용이라고 생각합니다.


간단하게 얘기하면, 문제를 발견했을 어떤 계기로 해결할 있었는지를 넣어주고 그로 인한 자신의 생각 변화, 어떤 가치관을 갖게됐는지, 그런 가치관을 적용한 경험도 넣어주면 베스트입니다. 계기,인싸이트, 적용 이렇게 정리할 있을 같습니다.


필기전형 합격후기 (300자 이상)
%content4%
합격후기 (300자 이상)
%content2%
네이버 렛유인 카페에서 작성된 sks***님의 합격 후기입니다.
※ 회원님들이 남겨주신 컨텐츠 및 게시글(후기 등)의 저작권은 작성자와 (주)렛유인에 있으므로 무단도용 및 퍼가기를 금합니다.
 합격인증 파일첨부 첨부된 인증이미지는 정보보호를 위해 렛유인 관리자 계정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