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ily Site
무료 레벨 테스트
국비지원 프로모션
창닫기
유이니 상담원
안녕하세요!
무슨 강의를 들을지 모르시겠다구요?
유이니가 1:1 맞춤 강의를
추천해드릴게요!
지금 추천받기
  홈  >  이공계 합격후기
합격 후기
제목

[ 서류합격 / 롯데케미칼 기술영업 ] 서류합격 후기

작성자 :   dlf***
등록일 : 2023-04-17    |    조회 : 67
 지원자 스펙
전공 학점 어학 점수 인턴 경험 실습경험 나이
정보전자신소재공학과 3.35 / 4.5
오픽
IH
1회 없음 28~31세
 내용
취업 준비 시 가장 어려웠던 점

처음 취업준비를 하는 과정에서 내 전공에 적합한 직무가 무엇인지, 지원 가능한 산업은 어떤건지와 같은 기본적인 것부터 해당 직무에 필요한 지식, 자소서 쓰는 법까지 기준을 잡지 못해 갈팡질팡 했었습니다. 

이후 반도체와 이차전지 산업을 타겟팅하여 렛유인 프리패스를 수강했습니다.

자소서 강의부터 각 전공별 핵심 내용과 직무 강의까지 구성되어있어 그때그때 필요한 강의를 찾아 들을 수 있다는게 큰 도움이 됐습니다.

서류전형 합격후기 (300자 이상)

반도체와 이차전지 산업만을 타겟팅했기때문에 석유화학 산업에대한 이해는 상대적으로 부족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지원한 회사의 주요 산업에 대해 조사하고, 해당 산업의 고객사인, 완성 물품 제조 회사의 니즈를 조사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렛유인에 있는 기업 분석과 이벤트로 제공받았던 산업 분석을 참고했습니다.

이를 통해 전체적인 산업의 방향성에 대해 작성했습니다. 그리고 그 방향성에서 지원한 직무가 수행할 수 있는 역할을 고민했습니다.

또한 인턴 경험과 공고에 나와있는 지원 직무의 수행 업무를 최대한 엮으려고 했습니다. 공고에 제시된 단어를 최대한 사용하려고했던 것 같습니다.

필기전형 합격후기 (300자 이상)
%content4%
합격후기 (300자 이상)
%content2%
네이버 렛유인 카페에서 작성된 dlf***님의 합격 후기입니다.
※ 회원님들이 남겨주신 컨텐츠 및 게시글(후기 등)의 저작권은 작성자와 (주)렛유인에 있으므로 무단도용 및 퍼가기를 금합니다.
 합격인증 파일첨부 첨부된 인증이미지는 정보보호를 위해 렛유인 관리자 계정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