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ily Site
무료 레벨 테스트
국비지원 프로모션
창닫기
유이니 상담원
안녕하세요!
무슨 강의를 들을지 모르시겠다구요?
유이니가 1:1 맞춤 강의를
추천해드릴게요!
지금 추천받기
  홈  >  이공계 합격후기
합격 후기
제목

[ 최종합격 / LG디스플레이 공정/장비 ] 2017 하반기 LG디스플레이 공정/장비 최종합격 후기

작성자 :   cwp***
등록일 : 2019-10-17    |    조회 : 594
 지원자 스펙
전공 학점 어학 점수 인턴 경험 실습경험 나이
전자공학 3.8 / 4.5
토스
LV.5
1회 없음 26세
 내용
취업 준비 시 가장 어려웠던 점
%content1%
서류전형 합격후기 (300자 이상)
%content3%
필기전형 합격후기 (300자 이상)
%content4%
합격후기 (300자 이상)
▶작성에 들어가며



▶서류 전형

최대한 내가 무엇을 놓치고 있는지, 나의 단점을 포장하지 않고 적나라하게 나타냈는지에 초점을 맞추어 기존에 있던 자소서를 다듬고 또 다듬었던것 같습니다. 자소서 완료후 하루에 2시간씩 투자하며 글을 계속해서 다듬는 것을 연습하였습니다.
이후 주변 사람들에게 부족한점, 궁금한점, 자소서를 읽었을 대 궁금하지 않아 필요없을 부분을 추려 지속적으로 수정하였습니다.


▶인적성 전형

Gsat, SKCT 책을 위주로 공부 했던것 같습니다. 인적성 있기 1달 전부터 오답 노트를 진행하며 약 6권의 책을 풀었던 것 같습니다.
운이 좋게도 언어 지문의 경우 자신있던 추론 문제가 많이 나왔으며, 수리 역시 주사위와 선긋기 등 가장 자신있어하는 챕터가 나와 수월하게 풀었던것 같습니다.

▶면접 전형

그럼 PR 직군에서 하는 일을 설명해 봐라 [Negative PR, Positive PR + 적용되 곳] -> PR 공정에서 문제점이 있다 생각하면 무엇이라 생각하는가? [ Spin coating에서 발생하는 재료 손실 문제점 설명 ] 과 같은 질문을 대답 하였고 더불어, QD의 광전 효과에 대한 질문이 들어와 준비한 그대로 발표했던것 같습니다. 결과적으로 매 전공 질문 마다 고개를 끄덕이는 면접관님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 data-sheets-userformat="{"2":8961,"3":{"1":0},"11":3,"12":0,"16":10}">유일하게 나를 어필하기 위해 썻던 허리디스크는 정지성 강사님과의 모의면접에서 크나큰 독이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강사님께서 누누히 말씀해 주신 이미지를 나에게 덮어 씌우기 위해 면접까지 남은 시간을 전신거울을 보며 연습했던 것 같습니다.
추가적으로 나만의 깜지를 만들라는 조언이 정말 크게 작용 했던것 같습니다.
면접 스터디를 진행하며 내가 자연스럽게 말을하기 까지 40개정도 되는 질문들을 다듬고 또 다듬었고, 1분 소개에서 말한 "목표 달성에 미친 남자 미남 엔지니어"라는 인상을 심어주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한것 같습니다.
덕분에 면접 초반부터 끝까지 면접관님들을 웃게 만들 수 있었습니다.

실제 면접은 3:2로 30~40분간 진행하며 13개의 질문 중 5개 정도 모의 면접에서 연습했던 질문 그대로 나왔습니다. 더불어 3개정도의 질문은 연습했던 내용이 나올 수 있게 유도하며 설명했던 것 같습니다.
정지성 강사님이 설명해준 소스들은 저에게 큰 강점이었던것 같습니다.

예를 들면, 저의 경우 공정과정을 설명해 봐라 [포토패터닝 프로세스 설명]->그럼 PR 직군에서 하는 일을 설명해 봐라 [Negative PR, Positive PR + 적용되 곳] -> PR 공정에서 문제점이 있다 생각하면 무엇이라 생각하는가? [ Spin coating에서 발생하는 재료 손실 문제점 설명 ]
과 같은 질문을 대답 하였고 더불어, QD의 광전 효과에 대한 질문이 들어와 준비한 그대로 발표했던것 같습니다.
결과적으로 매 전공 질문 마다 고개를 끄덕이는 면접관님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 한마디

1분 소개의 이목을 끄는 것도 매우 중요했습니다.
더불어 LGD의 경우 정말 전공위주의 질문이 많았습니다.
그 중 자신이 했던 프로젝트를 얼마나 간단 명료하게 설명 할 수 있냐에 따라 합격 불합격 여부가 갈렸던것 같습니다.
(저의 경우 본인이 한 프로젝트의 주 내용은?, 본인의 역할은?, 개선사항은?, 결과는? 각 질문을 1분안에 최대한 핵심만 있게 설명했습니다.)
강사님들로 부터 배운 지식들로 준비했던 말들을 상대방이 지루하지 않을 정도로 간결하게 정리하는 본인의 노력이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강사님이 말씀해 주신 필살기도 크게 한목 작용하는 것 같습니다.!
(P10 공장 보단 광저우에 세워지는 공장)을 준비해서 마무리 역시 좋았던것 같습니다.
정지성 강사님 덕분에 취업할 수 있게 된거 같아 감사합니다.

네이버 렛유인 카페에서 작성된 cwp***님의 합격 후기입니다.
※ 회원님들이 남겨주신 컨텐츠 및 게시글(후기 등)의 저작권은 작성자와 (주)렛유인에 있으므로 무단도용 및 퍼가기를 금합니다.
 합격인증 파일첨부 첨부된 인증이미지는 정보보호를 위해 렛유인 관리자 계정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