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ily Site
무료 레벨 테스트
국비지원 프로모션
창닫기
유이니 상담원
안녕하세요!
무슨 강의를 들을지 모르시겠다구요?
유이니가 1:1 맞춤 강의를
추천해드릴게요!
지금 추천받기
  홈  >  이공계 합격후기
합격 후기
제목

[ 최종합격 / LG디스플레이 공정/장비 ] 2017 하반기 LG디스플레이 공정/장비 최종합격 후기

작성자 :   gkg***
등록일 : 2019-10-17    |    조회 : 422
 지원자 스펙
전공 학점 어학 점수 인턴 경험 실습경험 나이
전자전파공학 3.5 / 4.5
토익
705점
1회 없음 29세
 내용
취업 준비 시 가장 어려웠던 점
%content1%
서류전형 합격후기 (300자 이상)
%content3%
필기전형 합격후기 (300자 이상)
%content4%
합격후기 (300자 이상)
▶작성에 들어가며



▶서류 전형

자기소개서를 쓰기 전 지난 경험들 속에서 지원할 회사와 연관있었던 순간을 계속해서 리마인드했습니다. 알게모르게 내가 이 기업에 관심이 있었던 것들을 토대로 자소서를 시작하니 지원동기나 직무 등 어떤 형식으로 이야기를 풀어나갈 지 수월했습니다. 자기소개서는 내가 쓴 글을 타인이 읽고 이해하는 과정이기 때문에 혼자하기 보다는 스터디나 첨삭 등의 방법을 추천합니다. 저 또한 상반기 시즌동안 스터디를 통해 여러사람들이 본 제 글의 장점과 단점이 무엇인지 정리할 수 있었고, 기업마다의 자소서 항목에서 기업이 요구하는 숨은 의미를 파악했던 것이 주요했습니다.

▶인적성 전형

시중의 인적성책 4권 풀었습니다. 인적성의 경우 많이 풀어 본 사람이 유리합니다. 미리 준비를 시작하고, 저같은 경우 시간맞춰 푸는 것보다 어떻게 풀어야할지 접근방법에 대해 고민하는 데 시간을 들였습니다. 문제를 보고 풀이방향을 금방 떠올릴 수만 있으면 굳이 시간안재고 풀어도 금방풀립니다.

▶면접 전형

 처음 디스플레이 기업면접을 보게되어 준비방법을 몰라 우왕좌왕할 때 렛유인을 알게 되었고 정지성 강사님 수업을 들으며 직무, 기술, 모의면접을 진행하였습니다. 저는 디스플레이와 관련된 수업도 들은 적 없고, 실무경험도 없었습니다. 하지만 정지성 강사님과의 모의면접을 통해서 제가 강점으로써 어필해야 할 타겟을 정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업계 관계자의 눈으로 본 자기소개, 지원동기, 경험 등에 관한 날카로운 질문이 결국 면접에 가서도 다를 것이 없었고 어떻게 답변을 하는 것이 좋은 지 가이드라인이 되었습니다. 실제로 면접 당일, 수업시간에 준비했던 특별한 1분자기소개서 덕분에 관심을 끌 수 있었습니다. 또한 해당직무에서 실제로 무슨 일을 하는가, 어떻게 회사에 기여할 것인가, 자격증은 왜 땄는가, 공익인 이유가 무엇인가 등 질문에 맞는 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 한마디

1년 6개월 취준하면서 느낀 것은 준비하는 만큼 결과가 나온 다는 것입니다. 취준 첫 시즌에는 서류통과조차 어려웠던 저도 다음 시즌에는 인적성도 볼 수 있었고, 그 다음 시즌에는 면접도 보고, 결국엔 최종합격까지 왔습니다. 준비과정에서는 이기주의가 되셔도 됩니다. 필요하다면 돈 아끼지말고 투자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정지성 강사님!! 덕분에 취업성공했습니다. 이거 진짜입니다~!

네이버 렛유인 카페에서 작성된 gkg***님의 합격 후기입니다.
※ 회원님들이 남겨주신 컨텐츠 및 게시글(후기 등)의 저작권은 작성자와 (주)렛유인에 있으므로 무단도용 및 퍼가기를 금합니다.
 합격인증 파일첨부 첨부된 인증이미지는 정보보호를 위해 렛유인 관리자 계정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