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ily Site
무료 레벨 테스트
국비지원 프로모션
창닫기
유이니 상담원
안녕하세요!
무슨 강의를 들을지 모르시겠다구요?
유이니가 1:1 맞춤 강의를
추천해드릴게요!
지금 추천받기
  홈  >  이공계 합격후기
합격 후기
제목

[ 최종합격 / 삼성전자DS 메모리사업부 ] 2017 하반기 삼성전자DS 메모리사업부 설비엔지니어 최종합격 후기

작성자 :   let***
등록일 : 2019-10-17    |    조회 : 527
 지원자 스펙
전공 학점 어학 점수 인턴 경험 실습경험 나이
해양관련학과 3.7 / 4.5
토익
950점
0회 없음 26세
 내용
취업 준비 시 가장 어려웠던 점
%content1%
서류전형 합격후기 (300자 이상)
%content3%
필기전형 합격후기 (300자 이상)
%content4%
합격후기 (300자 이상)
▶작성에 들어가며

※ 본 합격후기는 합격자분의 개인정보보호 요청에 따라 렛유인에서 대신 올려드리는 후기임을 알려드립니다.

▶서류 전형

안녕하세요. 제가 이렇게 합격수기를 쓰게 될 날이 있을 줄이야.. 진짜 기분이 좋네요. 우선 저는 지방국립대 출신에 학점도 3.71로 높지 않고 과가 반도체와는 전혀 상관이 없습니다. 하지만반도체 회사로의 취업을 위해 렛유인과 함께 노력한 결과 합격이 됐네요. 감사합니다. 렛유인!!



저는 여자고 나이도 20대 중반에 과도 비관련과라서 사실 정말 걱정이 많았습니다. 과연 내가 삼성전자에 갈 수 있을까? 라는 생각도 많이 했고 다들통과한다는 서류에서 탈락 될까봐 정말 많이 걱정했어요.



페이스북을 통해 렛유인이라는 사이트를 알게 됐고 이공계 전문으로 취업준비를 해준다기에 상담신청을 받고 자신이없었던 자소서 보완을 위해 8월에 권빈쌤자소서한달반을 수강하였습니다.한달동안 STAR 기법으로 스토리를 정리하고 저의 경험을 구체화시키면서 자소서 쓰는 법을익혔고 실제 SK하이닉스 기준으로 자소서를 완성시키기도 했습니다. 이렇게잘 쓴 자소서가 하나 있고 경험 정리를 제대로 해놓으니 나중에 실제로 자소서를 쓸 때 좀 더 시간이 안걸리고 더욱 완벽한 자소서를 쓸 수 있었어요. 저는 진짜 삼성 서류 통과된건 제 자소서 때문에라고 생각합니다. 그만큼제가 생각해도 자소서는 잘썼어요. 감사합니다. 권빈선생님!



자소서 한달반을 수강하면서 명지대에서 진행하는 반도체공정실습패키지에 참여하였습니다. 사실 패키지로 신청한 것은 NCS수료증과 공정실습 수료증을 둘 다받기 위한 거였어요. 실제로 면접에서도 공정실습과 NCS반도체과정을수료한 것에 대해 관심을 가져주셨고, 제가 반도체기업 입사를 위해 준비했다는 것이 증명될 수 있었어요.



특히나 반도체 공정실습을 참여하면서 반도체에 대한 지식이 하나도 없던 제가 조금이나마 반도체에 대해서 이해할수 있었고, 실제로 웨이퍼를 다루면서 생긴 일을 자소서에 녹여내고 창의적인 경험에도 연관지었습니다. 반도체 관련 회사를 지원하시는 분들은 공정실습은 정말 꼭 추천해드리고 싶네요!!그리고 실습을 진행하시는 하태민교수님 정말 설명 잘해주셔서 이해가 더더욱 잘됐어요. 하태민교수님 감사합니다ㅠㅠ


▶인적성 전형

운이 좋게 서류를통과하고 인적성을 준비할때는 렛유인의 무료 인강으로 도움을 받았어요.
인적성 벼락치기 무료인강을 통해 가이드라인을 잡고 혼자서 정말 열심히 지쌋 준비를 했더니 지쌋도 통과했더라구요.

▶면접 전형

면접을 앞두고 사실 스터디를 하거나 혹은 다른 학원에서 면접을 준비하는 방법도 있었지만 그냥 끝까지 렛유인과함께 하자고 마음 먹었기에 렛유인 삼성전자 면접대비반을 신청했습니다. 렛유인에 대한 믿음도 물론 있었지만제가 권빈쌤을 비롯하여 렛유인에서 일하시는 많은 분들을 많이 괴롭혔고 그분들도 더더욱 저를 많이 챙겨주셨기에 끝까지 함께 해야겠다는 마음이 강했어요. 삼성전자 면접대비반에서 가장 도움이 됐던 것은 모의 인성면접이랑 그 후의 피드백이었습니다.



제가 너무 불안하고 또 간절했던 탓인지 모의인성면접에서 힘들었던 때를 이야기하며 울었습니다. 그 당시 저 스스로도 정말 당황했고 너무 속상했었는데 주영훈선생님과 안재형선생님의 날카롭고 따뜻한 피드백을받으면서 다시금 마음가짐을 다시 잡게 되었습니다. 모의면접이 끝난 후에도 주영훈선생님과는 계속해서 메일을주고 받으면서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메일 답장을 정말 빨리해주셔서 정말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저의 끝없는 질문에도 항상 친절하게 답해주셨고, 또 핵심만 말해주셨습니다. 제가 가진 문제점이 바로 질문에 엉뚱한 답을 하는 것이었는데 선생님과의 피드백을 통해 이러한 문제점을 많이고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안재형선생님은 당시 인성모의면접 후에도 면접에서 성공하는 비법을 정리해서말씀해주셨는데, 저는 그 말

씀을 정리해서 컴퓨터 바탕화면에 저장하고 매일 아침 그리고 또 수시로 읽었습니다. 정말 무슨 인생의 좌우명처럼 여기면서 계속 읽으며, 선생님이 말씀해주신것처럼 예비신입사원의 마음가짐을 가지려 노력했습니다. 궁금한 점이 생겨 메일을 보냈을 때, 바로 전화를 주셔서 대화를 하는 과정에서 다시 한번 마음가짐을 되새길 수 있었고 면접까지 그 마음가짐을 가지고갔습니다. 안재형선생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여러분 저 반도체랑 전혀 관련 없는 해양관련과를 졸업했습니다. 해양관련과를졸업했다고 하면다들 반도체랑 연관이 없지 않냐고 의아해하셨습니다. 실제로 면접에서도 해양관련과가 왜반도체를 지원했냐, 해양관련과 학생이 뭘 할 수 있냐 등 과와 관련된 질문을 엄청 받았습니다. 하지만 이 질문에 대한 대답은 제가 참여한 반도체 공정실습, NCS 반도체과정등참여한 수업들로 반도체 기업에 대한 저의 열정이 보여졌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느끼기에는 해양관련학과라는과로 문제 삼기보다는 반도체 기업으로의 취업에 대한 열정이 있느냐 이걸 중점적으로 본 거 같습니다. 그점에서 지금껏 제가 해왔던 노력들이 보여졌기에 이렇게 합격했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 한마디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은 바로 포기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저도 취업준비를 2년 간 하면서 여자로서 나이 들어가는 것에 대한 걱정과 공백기에 대한 걱정 등 정말 많은 걱정이있었습니다. 하지만 끝까지 포기하지 않았고 될 것이라는 마음가짐으로 렛유인과 하나하나 준비해나갔더니이렇게 성공하네요^^ 난 여잔데, 난 비관련 관데, 나는 학교가 안좋은데, 등등 안될 거라는 이유로 겁먹지 마시고 목표에끝까지 도전하세요. 저도 여자고 비관련 과고 학교 안좋은데 끝까지 도전하니 되더라구요! 렛유인과 함께 끝까지 도전하세요 화이팅!

네이버 렛유인 카페에서 작성된 let***님의 합격 후기입니다.
※ 회원님들이 남겨주신 컨텐츠 및 게시글(후기 등)의 저작권은 작성자와 (주)렛유인에 있으므로 무단도용 및 퍼가기를 금합니다.
 합격인증 파일첨부 첨부된 인증이미지는 정보보호를 위해 렛유인 관리자 계정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