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ily Site
무료 레벨 테스트
국비지원 프로모션
창닫기
유이니 상담원
안녕하세요!
무슨 강의를 들을지 모르시겠다구요?
유이니가 1:1 맞춤 강의를
추천해드릴게요!
지금 추천받기
  홈  >  이공계 합격후기
합격 후기
제목

[ 최종합격 / 삼성디스플레이 설비엔지니어 ] 2017 하반기 삼성디스플레이 설비엔지니어 최종합격 후기

작성자 :   ksi***
등록일 : 2019-10-17    |    조회 : 661
 지원자 스펙
전공 학점 어학 점수 인턴 경험 실습경험 나이
전자공학과 4.2 / 4.5
토익
920점
0회 2회 27세
 내용
취업 준비 시 가장 어려웠던 점
%content1%
서류전형 합격후기 (300자 이상)
%content3%
필기전형 합격후기 (300자 이상)
%content4%
합격후기 (300자 이상)
▶작성에 들어가며

정말 솔직히하게 적겠습니다...ㅋㅋㅋ 이 글을 읽고 취업준비가 막막한 학생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서류 전형

30개 지원 15개서류 합격(SK하이닉스,삼성디스플레이,LG이노텍,LG디스플레이,현대오트론, Kla-tencor,램리서치코리아, PSK,테스,네패스,동우화인켐....)
인적성:4승 1패(삼성합격,SK불합,LG불합,현대불합)
면접:1승 2패



취업준비를 처음 준비하는 입장에서 가장 어려운 단계가 자소서 쓰는 단계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4학년 겨울방학부터 자기소개서를 작성했습니다. 여름방학때 다른 학교 학생들과 자기소개서 스터디를 했지만 여전히 저의 자기소개서 자신이 없었습니다. 자기소개서를 쓰면서 점점 자신감도 없어지고 하반기 취업 잘할수 있을까 의문이 들었습니다. 그러던 와중에 주영훈선생님 자기소개서반을 알게되었고 신청하였습니다.

주영훈 선생님 자기소개서 반을 통해 저는 자기소개서에 대한 생각을 바뀌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주영훈 선생님을 만나기전에는 자기소개서를 잘쓰기 위해서는 경험이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주영훈 선생님을 통해 자기소개서는 구조화가(리딩문단, 용수철)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자기소개서를 구조화만 잘하면 작은 경험도 자기소개서의 내용거리로 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주영훈 선생님께서 알려준 자기소개서 작성을 통해 국내의 대기업(SK하이닉스,삼성디스플레이,현대오트론, LG디스플레이,LG이노텍) 서류를 모두 통과했습니다.

자기소개서는 경험이 중요하지만 자신의 경험을 자기소개서에 어떻게 효과적으로 녹여내는지도 중요한 것 같습니다. 특히 주위 공대생 친구들 경우에는 경험이 많지만 자기소개서를 떨어지는 경우도 많이 봤습니다. 만약에 이 글을 읽는 분들 중에 자기소개서 경험정리나 자기소개서를 효과적으로 쓰지 못한다면 주영훈 선생님 자기소개서 반 추천드립니다.

▶인적성 전형

인적성 전형은 사람마다 다른 것 같습니다. 어떤 사람은 인적성 책 1권 풀고 통과한 사람도 있고 10권 풀고도 통과 못한 사람이 있는 것 같습니다. 저의 경우에만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는 인적성 잘 풀지 못합니다. 그래서 현대,LG,SK다 떨어지고 삼성 Gsat 하나만 붙었습니다. 제가 LG,SK,현대 떨어지고 삼성만 붙었을까 생각해보면 준비기간이 다른 것 같습니다. 삼성 Gsat같은 경우에는 4학년 겨울방학때 준비해서 하반기 Gsat 볼때까지 시중에 있는 모든 책은 다 풀은 것 같습니다. 겨울방학때 부터 풀다 보니 해커스, 에듀스,위포트 Gsat 문제는 거의 다 외운 것같습니다. 삼성 Gsat은 1년동안 준비하면서 시간만 나면 푼 것 같습니다. 하지만 LG,SK,현대 서류전형 발표하고 준비해서 준비기간이 한달도 안된 거 같습니다.
또 인적성은 풀면 풀수록 느는 것 같습니다.Gsat같은 경우에는 처음에는 시각적도형 10개도 못풀었는데 나중에는 28분만에 30개 다 푸는 것 같습니다. 다양한 문제를 풀어보고 생각하는게 인적성이 느는게 핵심인 것같습니다.

인적성을 통과 싶다면 지금부터 준비하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또한 인적성인강도 많아서 여건이 되시면 인강도 추천 드립니다. 또 기업인적성보다 더 어려운 것이 NCS라고 합니다. 주위에 보면 NCS준비하면 대기업 인적성은 쉽게 통과하는 경우도 봤으니깐 NCS인강도 추천드립니다.


▶면접 전형

삼성 인적성 발표하고 약 10일의 시간이 있었습니다. 저는 전자공학과라 디스플레이에 대해 잘 알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정지성선생님 면접2일반과 OLED디스플레이 인강을 수강했습니다.
정지성선생님 디스플레이 면접 2일반을 통해 디스플레이에 대해 부족한 지식을 보충할 수 있었고 면접에서 부족한 점을 알 수 있었습니다.
삼성디스플레이 면접 2일반의 가장 큰 장점은 실전과 거의 비슷한 면접 연습입니다. 모의면접을 통해 멘탈을 털려보니 실전에서의 압박견딜 수 있었습니다. 정지성선생님의 모의면접은 실전보다 심하지 약하지는 않습니다. 만약 이 글 읽는 사람들 중 압박면접에 자신없으면 정지성선생님 면접반 수강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또한 학교나 스터디,학원을 통해 모의 면접 기회 있으면 다 참여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저는 학교취업카페,외부스터디를 통해 모의면접만 25번 정도 한 것 같습니다. 모의면접에서 잘 말하지 못하는 답변은 따로 정리해서 보완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삼성면접에서 말씀 드리겠습니다.
면접 내용은 보안 규약상 자세히는 알려드릴수 없는 점 이해해주세요

인성면접: 30분동안 압박만 당했습니다. 하지만 정지성선생님 모의면접 에서 나왔던 질문이 그대로나와 자신있게 대답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압박면접을 버틸 수 있었습니다. 또한 주영훈 자기소개서 반에서 배울 때 면접에서 불리한 내용을 말하지 않은 것이 좋다고 해서 솔직하게 말하되 불리한 내용은 생략했습니다. 제가 인성면접을 그나마 잘 볼 수 있었던 요인은 정지성 모의면접과 주영훈 선생님의 조언이 컸습니다.


창의면접: 창의면접은 렛유인 페이스북의 창의 면접 준비법을 참고했습니다. 한번도 직접 만나지 못했지만 페이스북에서 권빈선생님의 강의를 통해 쉽게 준비했던게 큰거 같습니다. 또한 주영훈 선생님이 창의면접준비법 조언을 많이 해주셔서 잘 볼 수 있었습니다.



직무면접: 직무면접은 제가 모르는 내용이 나왔습니다. 직무면접은 운이 정말 큰 것 같습니다. 하지만 직무면접 모른다고 좌절할 필요가 없습니다. 면접관님께 모른다고 솔직하게 말하고 제가 생각한 답변을 적었습니다. 답에 상관없이 면접관님들도 저의 답변에 만족 하셨습니다. 그래서 제 생각에는 정답에 상관없이 자신만의 생각으로 문제를 푸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문제 외에도 전공질문 많이 하시는데 완벽하게 대답하면 보완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그래서 직무면접은 몰랐지만 면접관님들이 하시는 전공질문을 다 대답해서 면접관님들이 잘했다고 칭찬 받았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문제를 모른다고 실망하는 것보다 모른다고 솔직하게 말하고 아는대로 푸는 것이 좋습니다.또한 디스플레이나 전공에 대한 기본지식을 공부하는 것이 중요할 합니다.


 

▶마지막 한마디

취업준비 조언
저는 서류 30개 지원해서 1개 최종합격했습니다. 퍼센트를 따지면 3%도 안됩니다. 하지만 제가 가고 싶은 기업중 하나 갈 수 있었습니다. 제가 여러분께 조언하고 싶은 내용은 떨어졌다고 좌절하시지 말라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떨어진 이유는 부족해서가 아니라 회사에서 인재를 알아보지 못한 것입니다. 그래서 많이 떨어졌다고 실망하지말고 더 적극적으로 지원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분명 여러분들도 원하는 기업에 합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되도록 많이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 렛유인에게

취업이 어려운 시기에 졸업하자마자 삼성디스플레이라는 대기업에 입사할 수 있었던 건 렛유인의 힘이 큰 것 같습니다. 특히 주영훈선생님과 정지성선생님꼐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주영훈선생님 덕분에 원하는 기업의 서류를 다 통과하고 최종면접도 통과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자기소개서반 종강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카톡으로 교류하며 취업준비와 멘탈케어에 대한 조언이 가장 감사했습니다. 주영훈선생님을 만나 좌절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취업준비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학생들 케어하셔서 주영훈선생님의 소원인 강남의 빌딩 하나 올리시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그동안 감사했습니다.



짧은 2일이지만 정지성선생님을 만나 효과적으로 면접준비를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특히 수업에서 학생들이 모르는 내용을 끝까지 이해시키려는 노력을 통해 정지성선생님의 학생에 대한 열정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또한 모의면접에서 냉철한 조언 정말 감사드립니다. 모의 면접에서 실전 같은 압박이 실전에서 정말 많은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학생들 강의하셔서 합격시켜주시길 바랍니다.


네이버 렛유인 카페에서 작성된 ksi***님의 합격 후기입니다.
※ 회원님들이 남겨주신 컨텐츠 및 게시글(후기 등)의 저작권은 작성자와 (주)렛유인에 있으므로 무단도용 및 퍼가기를 금합니다.
 합격인증 파일첨부 첨부된 인증이미지는 정보보호를 위해 렛유인 관리자 계정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