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ily Site
무료 레벨 테스트
국비지원 프로모션
창닫기
유이니 상담원
안녕하세요!
무슨 강의를 들을지 모르시겠다구요?
유이니가 1:1 맞춤 강의를
추천해드릴게요!
지금 추천받기
  홈  >  이공계 합격후기
합격 후기
제목

[ 최종합격 / 삼성전자 설비엔지니어 ] 2017 하반기 삼성전자 설비엔지니어 최종합격 후기

작성자 :   yjn***
등록일 : 2019-10-17    |    조회 : 357
 지원자 스펙
전공 학점 어학 점수 인턴 경험 실습경험 나이
전자전기학과 3.3 / 4.5
토익
823점
토스
LV.6
0회 없음 28세
 내용
취업 준비 시 가장 어려웠던 점
%content1%
서류전형 합격후기 (300자 이상)
%content3%
필기전형 합격후기 (300자 이상)
%content4%
합격후기 (300자 이상)
▶작성에 들어가며



▶서류 전형

제가 글쓰는 재주가 없어서 렛유인의 이공계 자소서를 비롯한 여러자소서의 예의 전체적인 양식과 틀을 차용하여 저만의 자소서를 만드는 데 사용하였습니다. 삼성같은 경우, 제 생각에 서류전형을 많이 보지 않는 것 같기도 합니다. 여러 자소서들의 포맷과 등장하는 경험들을 보고 비슷했던 경험이 없는지를 확인하여 그와 유사하게 작성하였습니다.(베끼기X) 전반적으로는 무난한 자소서가 아니었나 생각됩니다.

▶인적성 전형

시중에 판매하는 H사의문제집을 1권 사서 풀고 여러번 미니북을 보려고 노력했던 것 같습니다.언어 같은 경우는 첫 인적성이 아니었고, 그나마조금 자신있는 부분이었습니다. 문제를 풀면 풀수록 추리와 공간 부분이 취약 파트였는데 준비기간이 길지않아서 여타 준비를 하지는 못했습니다. 수리랑, 상식 역시문제를 푸는 데서 더 나아가 공부를 따로 하진 않았고, 특히 상식에서 경영, 경제 파트의 모르는 내용들은 나름대로 정리를 하고 영삼성(Young Samsung)이라는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정보들을 십분 활용했습니다. 또한, 역사파트는제가 한국사 1급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역시 자신이 조금 있었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다 풀고 나서는 여러 모의고사와 해당 회사의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모의고사를 통해 제 성적을 확인하는것은 물론, 다른 사람들과의 성적비교를 통해 제 자신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시험 당일에는 옆 친구가 대단히 문제푸는 속도가 빨랐는데 의식하지 않고 집중하려고 노력을 했고, 전반적으로는 언어, 수리, 추리, 공간, 상식 파트를 각각2/4/6/8/0 문제를 제외한 모든 문제를 풀고 나올 수 있었습니다.
 

▶면접 전형

현역 때, LGD와 삼디에서 총 두번의 최종 면접을볼 기회가 있었는데 탈락의 고베를 마셔야 했습니다. 그 뒤로 3년이 흘러 SK 하이닉스와 램리서치에서의 면접전형에서도 무참히(?) 광탈의 쓴맛을 맛봐야 했습니다. 문제점을 스스로 파악하고 수정해나갈 자신이 없어서 컨설팅과 기타 면접스터디와 모의 면접들, 그리고 제 주위의 합격자들의 도움을 받아 면접태도 및 답변요령에 대해 코칭받았습니다. 일단 뭐니뭐니해도 1분자기소개, 지원동기, 마지막 한마디에 대한 준비는 정말 툭치면 톡하고 바로 나올 수 있도록 준비를 해야하는 것 같습니다. 저는 모니터 카메라를 보며 각각 100번씩 연습하며 오직세 답변의 확실한 준비를 통하여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수정해야할 답변 태도를 고치고 모의면접 때 녹화한 동영상을 보며 수정할 부분을 고치려고 노력한 끝에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면접 당일에는, 제가 속했던 조는 전공, 임원, 창의성 면접 순이었는데 전공 면접 같은 경우에는 제가 전공이 전자전기여서 소자관련된 문제가 출제되었습니다. 설비라고 해서 공정만 준비하실 게 아니라 전자전기 전공자라면 소자에 대해서도 반드시 공부를 해가셔야 합니다! 임원면접에서는 처음에 제가 조금 긴장이 되었었는데 면접관분들께서 분위기를 잘 이끌어 주셨고 결과적으로 좋은분위기로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창의성 면접의 경우 정말 그야말로 그전까지의 문제유형이 아닌 다른문제의 유형으로 출제가 되었습니다. 사회적 이슈에 대한 해결책을 창의적으로 해결해보라는 것이었는데 단순히여러 해결책을 열거를 해서 답변준비를 했다가 면접장에서 창의적인 답변으로 재진술을 하라는 요구를 받았었습니다. 조금당황하긴 했지만, 제가 써놓은 해결책 중에서 그나마 가장 독창적인 것을 차용하여 구체적인 예시를 통한약간의 임기응변(?)식의 답변을 하였는데 면접관님들의 반응이 생각보다(?)괜찮았습니다. 제 생각에는 이 전의 면접전형에서 어떤 좋은 흐름이 그 다음 면접전형에도어느정도 작용을 하는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 면접전형 때, 제가들어가자마자 분위기가 일단 너무나도(?) 좋았기 때문입니다.

저는 올 여름에 한국에 다시 돌아와서 이번에 정말 운이 좋게도 한 번에 취업에 성공하였습니다. 주위의많은 분들이 저를 도와주지 않으셨다면 어려운 일었을 것 같습니다. 특히나 곁에서 열심히 자신의 앞을향해 달려나가는 여자친구의 모습을 보면서 많이 자극도 받았던 것 같습니다. 저처럼 나이도 어리지 않고학점도 좋지 않은 많은 분들이 좋은 에너지를 가지고 부디 원하는 직장에 취업할 수 있기를 기도해봅니다!


▶마지막 한마디



네이버 렛유인 카페에서 작성된 yjn***님의 합격 후기입니다.
※ 회원님들이 남겨주신 컨텐츠 및 게시글(후기 등)의 저작권은 작성자와 (주)렛유인에 있으므로 무단도용 및 퍼가기를 금합니다.
 합격인증 파일첨부 첨부된 인증이미지는 정보보호를 위해 렛유인 관리자 계정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