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ily Site
무료 레벨 테스트
국비지원 프로모션
창닫기
유이니 상담원
안녕하세요!
무슨 강의를 들을지 모르시겠다구요?
유이니가 1:1 맞춤 강의를
추천해드릴게요!
지금 추천받기
  홈  >  이공계 수강후기
수강 후기

CARLA 프로그램을 통한 자율주행 시뮬레이션

작성자 : god***    |    
등록일 : 2023-12-27    |    조회 : 1,059

Python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없이 수강을 하게 되었습니다. 초반에는 기본적인 내용을 다루시기에 따라가기에 무리가 없지만,  진도률 30%가 넘어갈때쯤에는 난이도 급상승으로 인해서 부담을 느꼈습니다. 그래도 강사님께서 잘 설명해 주시기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면 성취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3주차부터는 본격적인 Carla 프로그램을 다루게 되는데, Carla의 경우 3D 고사양 프로그램으로 웬만한 노트북으로는 실행을 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적정 스펙을 갖춘 데스크탑 및 노트북을 준비하는건 필수 입니다. 저는 노트북을 새로 살까 고민하였지만, 사양을 맞추기위한 비용 부담이 컸기에, 프로그램을 다뤄보기 위해서 매번 PC방에서 작업을 해야 했습니다. 사실 CARLA 자체를 실행하는 과정 뿐만아니라 CARLA를 Python, Pycharm 과 연결하는 과정에도 수많은 오류가 있어서 원인을 찾고 해결하는게 정말 정말 어렵고 복잡 합니다.


자율주행 실험을 위해서 1. 실도로 2. 설계된 도로 3. 가상 시뮬레이션 이 3가지 방법이 쓰이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 강의를 통해서 3번째 방법이 어떤 원리로 이루어지는지를 배워볼 수 있기 때문에 자율주행 시험/평가 및 소프트웨어 관련 직무를 준비하신다면 도움이 되실거 같습니다. 

  

▼해당 강의 자세히 보러 가기▼
▼해당 강의 선생님의 더 많은 강의 보러 가기▼
※ 해당 강의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1:1문의나 02-539-1779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링크1
 링크2
 첨부파일
목록
이전글 다음글